편백나무 효능

건강|2020. 11. 12. 16:15
반응형

편백나무 효능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편백나무 효능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편백나무

   - 편백나무는 측백나무과에 속하며 원산지는 일본입니다. 보통 높이는 40cm에서 지름은 2m로 크는데 세균에 대한 향균 및 살균 작용이 뛰어나 웰빙용품 소재로 많이 사용됩니다. 일본에서는 최고급 내장제로 사용되어 왔으며, "히노끼"라고도 불립니다. 편백나무에는 피톤치드라는 천연 향균물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살균 작용이 뛰어나고, 내수성이 강해 물에 닿으면 고유의 향이 진하게 퍼져 잡냄새도 없애주기 때문에 최근에는 도마 재질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피톤치드(phytoncide)

   - 피톤치드는 식물이 자신의 생존을 어렵게 만드는 박테리아, 곰팡이 등을 퇴치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생산하는 살생 효능을 가진 휘발성 유기 화합물입니다. "식물성 살생물질"에 해당하는 피톤치드는 향신료, 양파, 마늘, 녹차나무, 오크, 향나무, 소나무 등이 모두 피톤치드를 방출합니다. 



편백나무 효능

1. 피부질환개선

   - 편백나무는 피부질환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아토피나 알레르기, 민감성 피부 등 각종 피부질환에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강력한 향균작용을 하기 때문에 가려움을 진정시켜주기도 하고 세균이 피부내에 침투하는 것을 막아주는 기능을 합니다. 


2. 향균효과

   - 편백나무는 피톤치드를 많이 발생시키는 나무로써, 인체의 해로운 균을 죽이는 향균효과가 탁월하다고 합니다. 몸속에 유입되는 각종 유해균들을 모두 살균시키며, 특히 호흡 할때 폐에 들어오는 세균들을 해독해주는데 매우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사비넨 성분으로 인해 비염과 처식의 원인균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새집증후군 억제

   - 편백나무의 피톤치드는 해충과 병균을 막아주는 천연해충제로 방충에 도움을 줍니다. 새집을 지으면 포름알데히드 등 각종 유해물질이 나오게 되는데, 이때 피톤치드가 약 99%를 중화시켜 주어서 새집증후군 억제에 도움을 줍니다. 




4. 스트레스 해소

   - 편백나무의 편백향은 코르티졸이라 라고 불리는데 이 성분은 스트레스 호르몬을 제거해준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코르티졸 수치가 높으면 높을수록 우울감이 심해지고 불면증이 나타나는데, 이러한 성분을 제거해주니 편백나무는 스트레스를 해소시키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편맥나무 부작용

   - 편백나무는 보통 나무만을 사용하지만, 꽃가루의 알레르기가 있어 조심하셔야 합니다. 천식, 콧물,등을 유발할 수 있으니 꽃가루는 조심하셔서 사용하셔야합니다. 


이상으로 편백나무 효능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