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빛 알레르기 증상 치료

건강|2020. 11. 4. 08:55
반응형

햇빛 알레르기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햇빛 알레르기 증상 치료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햇빛 알레르기

   - 햇빛 알르레기는 태양광선에 노출된 후, 피부에 가려움이나 발진 증상이 나타나는 병입니다. 햇빛 알레르기라고 말하기도 하지만 피부 반응은 다양하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두드러기가 생길 수도 있고, 일광화상처럼 광독성 반응이 생길수도 있으며, 가렵거나 진물이 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햇빛 알레르기 원인

   - 햇빛 알레르기의 주요 원인은 태양 광선이지만, 유전적인 대사이상, 일부 항생제와 진통제 성분, 소독약에 포함된 화학물질 그리고 원래가 가지고 있던 피무염도 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피부가 자외선에 노출이 되면 광항원이 생기거나 어떠한 물질에 대한 항원성을 증가시켜 면역 체계 이상이 생기고, 이로 인해 각종 증상들이 나타나는 것이라고 합니다. 


햇빛 알레르기 증상

   - 이러한 햇빛 알레르기는 보통은 햇빛을 피하고,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자연적으로 완화되지만,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항히스타민제 등을 섭취하거나 스테로이드성 연고를 바른다고 합니다. 하지만 스테로이드 연고를 너무 자주 바르면 피부를 보호해주는 장벽의 기능이 약해져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다고 하네요.



   - 증상을 자세히 살펴보면 두드러기와 비슷한 붉어짐, 가려움과 통증, 피부가 부풀어 올라 합쳐지는 현상과 좁쌀여드름, 물집, 피부 벗겨짐, 출혈 등이 신체 부위에 따라 다르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평소 노출이 적은 부위에 갑자기 많은 햇빛을 보게 되는 경우 더 심하게 나타탈 수 있다고 하네요. 




  - 피부가 장시간에 햇빛에 노출되면 일반인도 그 부위에 두드러기처럼 부어 올라 붉게 변하는 것이 흔한 현상인데 이 증상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화끈거리는 느낌을 더더욱 많이 받는다고 합니다. 사람마다 나타나는 증상이 다르지만 고통스러운 것은 똑같다고 생각합니다. 


햇빛 알레르기 예방법

   - 태양빛이 강해지는 봄, 여름에는 피부 세포가 태양에 적응할 수 있도록 조금씩 조금씩 바깥 활동 시간을 늘려주는 것이 중요하고, 되도록이면 긴팔과 창이 넑은 모자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자외선을 많이 노출되거나 자외선을 통과하는 옷을 입는것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 선크림도 매우 중요한데 평소 SPF 1정도면 충분하지만 야외에 오래 있는 경우를 대비해서 SPF 30 이상으로 발라주는 것이 좋고 2~3시간 지나면 덧발라주는 것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 태양이 가장 밝은 오전 10~ 오후 4시까지는 바깥 활동을 피해야하고, 복용중인 약이 있다면 햇빛에 과민 반응을 보이는 약물인지 꼭 전문의와 상담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햇빛 알레르기 증상 치료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