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식초 효능

건강|2020. 11. 3. 07:00
반응형

감식초 효능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감식초 효능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감식초

   - 감식초는 감을 숙성시켜 만든 식초로 푸른감이나 떨어진 감을 이용하여 만든다고 합니다. 특히, 잘익은 감을 따서 항아리에 담아 약간의 감식초 원액을 첨가하여 약 1년간 발효시킨 것으로 정성이 가득 담긴 식초가 바로 감식초입니다. 오늘은 이 감식초 효능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감식초 효능

1. 혈관건강

   - 감식초에는 탄닌과 아스코르브산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혈액을 맑게 해주고 콜레스트롤 배출에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감식초를 마시게 되면 혈관 건강에 매우 좋고, 특히 고혈압이나 동맹경화 같은 혈관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2. 살균효과

   - 감식초에 함유된 다양한 유기산 성분의 살균작용으로 체내 유해한 세균을 없애주는 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장속 유해한 세균을 없애주는 데도 도움이 되는 것 뿐만 아니라, 식중독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3. 간건강

   - 아스코르브산 성분은 혈액순환을 돕게 해주고 몸 속 독소를 배출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간기능 증진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과음으로 인해 손상된 간을 회복시켜주고 숙취해소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4. 다이어트

   - 감식초는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감식초에 함유된 펩틴 성분이 우리 몸 안에 축적된 지방의 분해를 도와주는 작용을 함으로써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유기산 성분이 들어가 있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5. 피부미용

   - 감식초에는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비타민c는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고 기미나 잡티, 여드름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e성분도 역시 피부의 잡티 제거에 도움을 주어 피부미용에 매우 좋습니다. 


6. 면역력 강화

   - 요즘같은 시대에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면역력 강화입니다. 감식초에 다량 함유된 비타민c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면역력을 강화시켜줍니다. 평소에 감시초를 꾸준히 드신다면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외부의 바이러나 세균으로부터 대항할 수 있는 면역체계를 강화하는데 좋습니다. 


 

감식초 먹는 방법

1. 소주잔에 물과 함께 1:3비율로 섞어 1일 3회 먹기


2. 소주잔으로 반잔정도 감식초만 먹기


3. 생수 100cc에 감식초 cc를 섞어 공복 시에 먹기


4. 갈증이 심하거나 변비가 있을 때 생수, 꿀물, 과일즙에 감식초를 타서 먹기


감식초 부작용

   - 감식초에는 초산, 구연산, 사과산 등 60가지 유기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고 과다 섭취시에 위산이 분비되어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위를 자극시키면 위염, 위궤양, 속 쓰림 등이 유발될 수 있으니 과식은 금물입니다. 꼭 밀폐 용기에 보관하시고 햇빛이 닿지 않는 상온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감식초 효능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