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자전거 운동효과 칼로리

건강|2020. 10. 28. 12: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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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자전거 운동효과 칼로리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실내자전거 운동효과 칼로리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실내자전거 운동

   - 헬스장이나 요즘은 집에서도 실내자전거 운동기구가 많이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헬스장도 못가시는 분들이 집에 구입해 놓는 경우도 많은데요. 오늘은 이 실내 자전거 운동기구에 대해서 말씀드릴려고 합니다.

  

   - 런닝머신과 더불어서 헬스장에 가장 많은 기구가 있는 실내자전거 운동기구는 런닝머신보다 가격도 저렴하고 집에서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하지만 운동할 때 올바른 자세로 하는게 중요합니다.




   - 안장의 높이 : 의자에 앉았을 때 페달을 밟는 발이 가장 아래로 갔을때 무뤂의 경도가 10~15도로 살짝 굽혀져야 하는게 좋습니다. 


   - 페달과 발 위치 : 페달에 발을 깊숙히 넣어서 발바닥 전체로 밟아줘야합니다.


   - 속도 : 1초에 페달을 한번 정도 돌리는 속도가 제일 좋고, 1분당 회전수 55~56회가 가장 적당하다고 합니다. 



실내자전거 운동효과

1. 당뇨병 예방

   - 실내자전거를 탈 때 인슐린 기능이 28% 개선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에도 해당되는 이야기지만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으로 실내자전거가 제일 좋습니다.



2. 폐활량 향상 / 편두통 예방

   - 가벼운 유산소 운동은 편두통을 줄여주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 관절질환 예방

   - 실내자전거 운동은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는 유산소 운동입니다. 무릎쪽 근육을 보호함과 동시에 근육이 생기게 되어서 관절질환으로부터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허벅지 근육 발달

   - 허벅지 근육은 튼튼 할수록 좋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허벅지 근육이 발달하면 신체의 중심을 잡아주고 규칙적인 근육의 수축이완으로 하체근육이 발달한다고 합니다.




5. 체중감량 및 체지방 분해

   - 자전거 운동기구는 다들 아시다시피 뱃살이 빠지면서 체중감량을 도와주고, 체지방을 분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허벅지, 종아리, 뱃살을 중심적으로 빼준다고 합니다. 



 

실내자전거 운동효과 칼로리

   - 개인마다, 몸무게마다, 강도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50kg기준 30분 실내바이크를 탔을 때 184kcal이 빠진다고 합니다. 일반달리기과 비슷한 칼로리를 소비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루에 많은 시간이 아닌 30분만 타도 운동효과가 있으니 지치지말고 꾸준히 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이상으로 실내자전거 운동효과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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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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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 BlogIcon 오이가싫어 2020.10.28 13: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실내 자전거가 그렇게 좋다고 하는데 오늘부터라도 다시 밟아봐야겠어요 ㅎㅎ

  2. BlogIcon 짱구노리 2020.10.28 13: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실내자전거 운동 정말로 제대로 하면 좋은것 같습니다. 옷걸이로 사용하면 안되겠지만요~~ 꾸욱 누르고 갑니다~

  3. BlogIcon 여퐝 2020.10.28 14: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늘도 잘보고 갑니다. 맛난 점심 드시고 화이팅입니다~

  4. BlogIcon 도토리부인 2020.10.28 16: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효과가 좋긴하네요ㅎㅎ잘보고 갑니다!

  5. BlogIcon 깜푸와 촌떡이😁 2020.10.28 17: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야 실내자전거가 요즘같은날씨에 하기 좋은운동인것 같아요!!! 좋은 정보 잘 보고 구독 공감 누르고갑니다! 시간되시면 한번 놀러오세여! 맞구독도 해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댱ㅎㅎㅎ

  6. BlogIcon 노마드해빙 2020.10.28 18: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무조건 페달만 열심히 돌리면 되는줄 알았는데 무엇보다도 자세와 본인 신체구조에 맞게 조절해서 하는 것도 중요하네요~잘 보고 구독 누르고 갑니다~ 자주 소통해요^^

  7. BlogIcon 또링또링 2020.10.28 18: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제 날도 추워지고 코로나가 겨울에도 지속되면 실내자전거 구입을 한번고려해봐야겠어요

  8. BlogIcon 청결원 2020.10.28 19: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오늘 하루 마무리 잘 하시고 좋은 저녁 되세요~

  9. BlogIcon ilime 2020.10.28 19: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실내자전거 운동도 효과가 꽤 좋군요. 열심히 운동해야겠어요! 덕분에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10. BlogIcon 노랑킹콩 2020.10.28 20: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실내자전거가 무릎 근력에 좋은거였군요
    왠지 하고나면 무릎이 아픈 것 같아 멀리했었거든요
    이젠 옷걸이로 안쓰고 운동! 해야겠어요 ㅎㅎ

  11. BlogIcon 空空(공공) 2020.10.29 06: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꾸준히 하면 정말 좋습니다^^

  12. BlogIcon kangdante 2020.10.29 08: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실내 자전거를 구매만 해놓고
    사용은 자주 못하는 것 같아요
    자주 운동해야겠어요.. ^^

  13. BlogIcon Joyst 2020.10.29 09: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유산소 운동 최고임다

  14. BlogIcon 유짱블리 2020.10.29 21: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보고 갑니다~
    실내에서 자전거타기 괜찮은 운동이네용!! 무릎근력에 좋은 줄 몰랐는데... 젊은나이에 무리 오진않을까하면서요🙉🙉
    새로운 글 올렸는데 제 블로그도 놀러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