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자전거 운동효과 칼로리

건강|2020. 10. 28. 12:49
반응형

실내자전거 운동효과 칼로리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실내자전거 운동효과 칼로리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실내자전거 운동

   - 헬스장이나 요즘은 집에서도 실내자전거 운동기구가 많이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헬스장도 못가시는 분들이 집에 구입해 놓는 경우도 많은데요. 오늘은 이 실내 자전거 운동기구에 대해서 말씀드릴려고 합니다.

  

   - 런닝머신과 더불어서 헬스장에 가장 많은 기구가 있는 실내자전거 운동기구는 런닝머신보다 가격도 저렴하고 집에서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하지만 운동할 때 올바른 자세로 하는게 중요합니다.




   - 안장의 높이 : 의자에 앉았을 때 페달을 밟는 발이 가장 아래로 갔을때 무뤂의 경도가 10~15도로 살짝 굽혀져야 하는게 좋습니다. 


   - 페달과 발 위치 : 페달에 발을 깊숙히 넣어서 발바닥 전체로 밟아줘야합니다.


   - 속도 : 1초에 페달을 한번 정도 돌리는 속도가 제일 좋고, 1분당 회전수 55~56회가 가장 적당하다고 합니다. 



실내자전거 운동효과

1. 당뇨병 예방

   - 실내자전거를 탈 때 인슐린 기능이 28% 개선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에도 해당되는 이야기지만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으로 실내자전거가 제일 좋습니다.



2. 폐활량 향상 / 편두통 예방

   - 가벼운 유산소 운동은 편두통을 줄여주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 관절질환 예방

   - 실내자전거 운동은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는 유산소 운동입니다. 무릎쪽 근육을 보호함과 동시에 근육이 생기게 되어서 관절질환으로부터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허벅지 근육 발달

   - 허벅지 근육은 튼튼 할수록 좋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허벅지 근육이 발달하면 신체의 중심을 잡아주고 규칙적인 근육의 수축이완으로 하체근육이 발달한다고 합니다.




5. 체중감량 및 체지방 분해

   - 자전거 운동기구는 다들 아시다시피 뱃살이 빠지면서 체중감량을 도와주고, 체지방을 분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허벅지, 종아리, 뱃살을 중심적으로 빼준다고 합니다. 



 

실내자전거 운동효과 칼로리

   - 개인마다, 몸무게마다, 강도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50kg기준 30분 실내바이크를 탔을 때 184kcal이 빠진다고 합니다. 일반달리기과 비슷한 칼로리를 소비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루에 많은 시간이 아닌 30분만 타도 운동효과가 있으니 지치지말고 꾸준히 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이상으로 실내자전거 운동효과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