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시세 확인하기 KB시세

금융|2020. 10. 24. 09:00
반응형

아파트 시세 확인하기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아파트 시세 확인하기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아파트 시세 

   - 오늘은 내 아파트 시세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아파트 시세는 항상 바뀌고, 언제든지 변할 수 있는 것이기에 정확하게 시세를 말할 수 없지만, 일반적으로 금융기관에서는 KB시세 / 국토해양부 실거래가 / 네이버 부동산 등을 활용하여 아파트 시세를 참고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대한민국 모든 금융기관에서 준용하고 있는 KB시세 파악하는 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아파트 시세 확인 : kb시세

   1. 포탈에 kb시세라고 검색해주세요. 

 

2. kb시세에서 매물/시세를 선택해주세요.


3. 시세를 알고자하는 아파트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4. 아파트를 클릭하고 위에 아파트가 맞는지 확인해주세요. 이름이 비슷한곳이 많아서 헷갈릴 수 있습니다. 




5. 아파트시세 보는 법 : 먼저 공급/ 전용으로 해당 평수를 파악 하신후 매매가를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매매가 중에서도 하위평균가 / 일반평균가 / 상위평균가 3가지가 나오는데 은행이나 금융권에서는 항상 일반평균가를 사용합니다. 물론 이 일반평균가보다 실거래가는 높은게 일반적이지만 금융권에서는 일반평균가를 사용한다는점 참고해주세요.



 


아파트 담보대출 활용

   - 물론 대출을 안받는 것이 제일 좋겠지만 어쩔 수 없이 받아야한 다면 잘 알아두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파트 담보대출 시 아파트 감정은 대한민국 모든 금융기관에서는 kb시세를 준용하고 있습니다. 금융권에서도 이 가격으로 대출한도를 잡으니 고객들도 이 시세를 파악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 아파트 담보대출은 저 시세의 무조건 70%가 나오는 것이 아닙니다. 방공제도 해야하고, 규제지역인경우 LTV도 파악해야하고, 개인대출인 경우 DTI, DSR이라는 지표도 산정해야합니다. 많은 복합적인 요소가 결합이 되어 한도가 나오는 것이기 때문에 한 부분을 가지고 말씀드릴 수 없는 점 양해해주시고 차근차근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아파트 시세 확인하기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