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가슴 통증 원인 예방법

건강|2020. 10. 20. 13:10
반응형

왼쪽 가슴 통증 원인 예방법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왼쪽 가슴 통증 원인 예방법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왼쪽 가슴 통증 원인

   - 왼쪽 가슴 통증은 여러가지 원인들로 인해 나타납니다. 특히나 가슴쪽은 심장과 바로 맞닿아 있는 곳이라 통증이 생기면 무섭고 겁이나기 마련입니다. 이러한 통증의 원인으로는 소화기관이 문제가 생겼을 수도 있고, 스트레스, 여러가지 식습관들이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가슴 통증의 원인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공황장애

   - 공황장애는 특별한 원인 없이 당장 죽을 것 같은 극도의 불안감과 함께 호흡곤란, 발한 등 여러가지 신체증상을 동반하는 정신적인 질환입니다. 이러한 공황장애가 나타나면 심장이 빨리뛰고, 숨이 가빠지는 증상을 동반하는데, 가슴통증이 느껴진다면 공황장애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2. 심근경색증

   - 심근경색증은 혈액을 공급하는 관상동맹이 막혀 심장근육이 죽어 사망에 이르는 질환으로 갑작스럽게 가슴통증이 30분이상 지속될 수 있습니다. 어지러움, 구역감, 식은땀이 동반해서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온다면 심근경색증을 의심해보셔야 하고 최대한 빠른 시간내에 병원을 방문하는게 좋습니다. 



3. 협심증

   - 협심증은 심장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이 좁아져 심장이 필요로 하는 만큼의 혈액을 공급하지 못하는 질환으로 가슴이 짓눌리는 듯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특히 협심증은 스트레스를 받으면 통증이 더욱 심해지는데 이럴 때는 휴식을 취하면 완화되기도 합니다.



4. 역류성 식도염

   - 역류성 식도염은 위의 내용물이나 위산이 식도를 통하여 거꾸로 역류하는 질병으로 헛구역질, 마른기침, 속쓰림을 동반하여 가슴통증으로 나타납니다. 명치 윗부분, 왼쪽 가슴 부위에 통증이 느껴진다면 역류성 식도염을 의심해봐야 하며 콕콕 찌리는 느낌을 받는다고 합니다.



5. 폐렴

   - 폐렴은 세균이나 바이러스, 곰팡이 등 미생물 감염에 의하여 발생하는 폐의 염증을 말합니다. 감기와 비슷한 증상이 많아 감기와 혼동되는데, 기침과 함께 가슴통증이 느껴진다면 폐렴을 의심해보셔야 하빈다. 



왼쪽 가슴 통증 예방법

   - 노폐물로 인해 동맥이 박혀 발생하는 질환들이 있습니다. 이 때는 나트륨, 콜레스테롤, 포화지방 등의 섭취를 제한하고 소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통증이 지속될 때에는 반드시 병원을 내방하셔서 검사를 받으셔야 하고, 꾸준한 운동, 저지방, 저염식을 통해서 예방을 해야합니다. 


   - 이 밖에도 가슴통증 원인에는 흉막염, 폐전색증, 폐렴, 늑막염, 위염, 위궤양, 역류성 식도염, 골절 등이 있으니 꼭 통증이 심할때는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왼쪽 가슴 통증 원인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