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단오르기 효과, 칼로리, 운동방법

건강|2020. 10. 15. 19:44
반응형

계단오르기 효과, 칼로리, 운동방법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계단오르기 효과, 칼로리, 운동방법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계단오르기 효과

   - 계단오르기는 걷기 운동보다 휠씬 좋은 운동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관절이나 뼈, 허리가 무리가 가기 때문에 쉽고 누구나 할 수 있느 운동은 아닙니다. 또한 걷기에 비해서 운동할 만큼의 계단량이 주변에 많이 없기 때문에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 아닙니다. 오늘은 이 계단오르기 운동효과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심폐 지구력 상승 및 심혈관계 지표 개선 : 계단오르기는 걷기운동보다 심폐 지구력을 더 요구하는 운동입니다. 실제로 계단을 오르다보면 숨이 가파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하체 근육을 중심으로 한 전신의 근육발달 : 계단 오르기는 하체 근육 뿐만아니라 상체 근육도 매우 좋아지는 전신의 근육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3. 균형감각 및 인체의 협응력 향상




   4. 가벼운 달리기와 비교할 수 있을 정도의 다이어트 효과 : 계단오르기는 일반 걷기에 비해서 가벼우 달리기와 비슷한 정도의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5. 각종 연구에서 수명 증가 및 질환 발병률의 감소 효과




계단오르기 칼로리

   - 평균적으로 계단오르기 30분이면 220kcal가 소모된다고 합니다. 걷기 운동은 30분당 120kcal이라고 하니 걷기운동보다 계단오르기가 약 2배가량 칼로리 소모가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 또한 걷기운동보다 허벅지, 엉덩이까지 더 탄탄하게 근육을 잡아준다고 하니, 더욱더 좋은 운동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계단오르기 운동방법

   1. 신발선택 : 계단오르기 전에는 신발이 정말 중요하다고 합니다. 높은 힐이나 굽은 절대 신어서는 안되고 발에 편한 운동화가 좋고 쿠션감이 있는게 조금 더 좋다고 합니다. 



   

   2. 오르기 방법 : 계단에 발을 디딜 떄 중요한 사항은 앞꿈치가 먼저 닿지말고 반드시 뒤꿈치가 닿을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또한 허리를 굽히지 않고 가슴을 곧게 핀 자세에서 계단을 올라가야 한다고 합니다. 




    3. 평소에 관절이 안좋으셨거나, 뼈가 안좋으신 분들에게는 무리가가는 운동이니 절대로 해서는 안되며 자신의 몸에 맞게 조금씩 횟수를 늘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계단오르기 효과, 칼로리, 운동방법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