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자차 효능

건강|2020. 10. 12. 13:08
반응형

유자차 효능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유자차 효능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유자

   - 유자는 레몬보다 3배 많은 비타민 c를 가지고 있고 감기를 예방해줍니다. 유자는 유자나무의 열매로 노랑색의 공 모양을 하고 있으며 껍질이 울퉁불퉁하고 신 맛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향기가 좋으며 과육이 부드러우나 신맛이 강하여 그냥 먹기는 힘들다. 원산지는 중국 양쯔강 상류이며 한국에는 840년에 당나라에서 들어왔다고 알려져 있다. 


유자차 효능

1. 칼슘공금 및 변비 해소

   - 유자에는 다른 과일에 비해 칼슘 함유량이 많아 성장기 어린이의 골격형성과 골다공증 예방에 아주 좋습니다. 껍질도 함께 먹기 때문에 섬유소가 많아 변비예방에도 아주 좋다고 합니다. 


2. 피로회복 및 강장, 숙취해소

   - 유자는 피로회복의 원료인 구연산과 비타민c의 함량이 높아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고 소화액의 분비를 도와 피로를 덜어주는 강장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음주후에도 비타민c로 인해 숙취를 빨리 해소시켜주어 주고 음주 후 한잔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3. 중풍방지

   - 유자 속에는 헤스페레딘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모세혈관을 보호하고 뇌혈관 장애 예방 및 혈압을 안정시켜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러한 헤스페레딘으로 인해 중풍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고혈압 예방 및 치료

   - 유자속에는 여러 성분 중 특히 리모넨 성분과 펙틴 성분이 많습니다. 이 성분은 헤스페레딘과 같이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데 이는 혈액 순환을 도와주어 뇌혈관에 이상이 생긱는 고혈압을 예방해주고 신경통에도 좋은 약효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5. 감기예방 및 치료

   - 앞서 말씀드렸듯이 유자 속에는 비타민c와 구연산이 많이 들어 있어서 감기예방과 치료에 좋습니다. 발한, 해열, 소염 작용이 있으며, 또한 유자에는 리모넨 성분으로 인해 목의 염증을 가라앉혀주고 기침을 완혀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유자 먹는법

   - 보통은 얇게 저며 차를 만들거나 소금이나 설탕에 절임을 하여 먹는다. 과육으로는 잼, 젤리, 양갱 등을 만들고 즙으로는 식초나 드링크를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껍질은 가루로 내어 향신료로 사용하기도 하고 화장품용 원료나 향료로 사용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유자차 효능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