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고구마 칼로리 효능 삶는 법

건강|2020. 10. 8. 12:34
반응형

밤고구마 칼로리 효능 삶는 법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밤고구마 칼로리 효능 삶는 법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밤고구마

   - 밤고구마는 고구마의 한 종류로 밤맛이 난다하여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겨울이 체절이라 요즘 딱 밤고구마의 계절이라고 합니다. 밤고구마는 분질고구마라고도 불리며 찌거나 구웠을 때 육질이 단단하며 물기가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 고구마는 전분의 특성에 따라 밤고구마와 물고구마로 구분이 되는데 밤고구마 품종이라도 저장 기간이 오래되면 물고구마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구입 시 주의하셔서 구입하셔야 합니다. 

 


밤고구마 칼로리

   - 밤고구마의 칼로리는 100g당 131kcal입니다. 

 


밤고구마 칼로리 효능

1. 고구마 잎 - 안질환 예방

   - 고구마 잎에 대해서 먼저 말씀드리면 고구마 잎은 단백질, 칼슘, 철, 아연 등 필수아미노산과 비타민, 미네랄, 폴리페놀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고구마 잎은 안 질환에 도움을 주고 루테인 또한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 좋다고 합니다.



2. 성인병 예방

   - 고구마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칼륨이 매우 많이 들어있습니다. 칼륨은 배출이 안되고 몸속에 남아 있는 나트륨을 배출시켜주며 고혈압 등의 성인병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뇌졸증도 막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3. 변비 예방

   - 고구마에는 식물성 섬유질이 매우 풍부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이 섬유질은 대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고 장속의 세균 중 이로운 세균을 늘려서 변비를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4. 피부 미용 효과

   - 고구 한 개에는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c가 충족될 정도로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열에 약한 비타민c 이지만 고구마 속 비타민c는 가열해도 절반이 남아 있어서 비타민c 섭취효능이 매우 좋습니다. 이러한 고구마를 섭취한다면 피부 미용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다이어트

   - 고구마의 칼로리는 많이 높지 않고, 그 속에 단백질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또한 고구마 속 사무소라는 성분으로 인해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어 더욱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밤고구마 삶는 법

   1. 깨끗이 씻어서 양쪽 끝에 잘라준다.

   

   2. 삶는 시간은 30분 정도로 하며 물은 2~3컵 정도 넉넉하게 담아준다.

   

   3. 물을 끊여 증기가 올라오면 찜기를 올려주고 고구마를 올려준다.(약 30분)

  

 * 보관법 : 고구마는 온도와 습도에 민감하기 때문에 수분이 많은 상태로 보관하면 곰팡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넓은 망에 신문지를 펼쳐서 그 위에 흙이 묻은 상태 그대로 하루 정도 널어 수분을 말려준 후 1~2개씩 개별포장해서 공기가 통하는 실내에 보관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밤고구마 칼로리 효능 삶는 법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