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복숭아 효능

건강|2020. 10. 3. 15:53
반응형

개복숭아 효능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개복숭아 효능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개복숭아

   - 개복숭아는 일반 복숭아와 달리 산속에서 자생하는 복숭아로 모양이 예쁘지 않지만 약효가 뛰어나 최근에 주목받고 있습니다. 개복숭아는 맛이 매우 달고 시어서 유기산 및 알코올류, 팩팅 등 섬유소질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하여 최근 방송과 인터넷에 많이 노출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 개복숭아 효능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 개복숭아는 명칭이 다양한다. 보통 야생복숭아, 산복숭아, 돌복숭아, 약복숭아로 불린다고 합니다. 

 


개복숭아 먹는법

   - 개복숭아는 생과로 먹거나 과실주 또는 액기스를 만들어 먹습니다. 보통은 우유와 함께 먹는데 우유와 함께 먹으면 복숭아와 우유가 만나서 식이섬유소가 풍부해져서 변비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 햇볕에 들지 않는 실온에 보관하되 서늘하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해야합니다. 


1. 항암성분

   - 개복숭아에 있는 폴리페놀 성분은 발암 물질인 니트로소아민의 생성을 억제해준다고 합니다. 정말 몸에 좋은 걸들은 항암작용을 갖추고 있는데 바로 개복숭아도 가지고 있죠. 


 

2. 기침, 가래 등 목건강

   - 개봉아는 기관지 질환을 개선해주는 데 탁월하다고 합니다. 가래, 기침 등 목건강에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복숭아 씨속에는 아미그달린이라는 비타민이 있는데 이 성분이 폐를 건강하게 해주어서 기관지 질환에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3. 니코틴 해독

   - 개복숭아에 있는 구연산과 주석산 등이 몸안에 있는 니코틴 대사물질들을 몸밖으로 꺼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금연 계획한 분이라면 개복숭아가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피부미용

   - 개복숭아에는 비타민 A, 비타민 C, 미네랄 등이 풍부하여 시력보호 및 피부미용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5. 신장병 예방

   - 개복숭아는 신장염과 신부전증으로 인해 복수가 차고 몸이 붓는 분들에게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6. 구토개선

   - 개복숭아의 효능 중에는 구토를 치료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심하게 나던 기침을 멈추게 해주며 기관지 관련 질환예방과 다 관련있는 효능입니다. 



 

이상으로 개복숭아 효능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