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영양제 루테인 효능

건강|2020. 9. 24. 10:11
반응형

눈 영양제 루테인 효능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눈 영양제 루테인 효능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루테인

   - 루테인은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밀도를 유지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로 과다 섭취 시에는 일시적으로 피부가 황색으로 변할 수도 있습니다. 원래 마리골드라는 꽃에서 재료가 온것이며, 원재료를 이산화탄소로 추출하여 검화한 후에 분말화하거나 유상으로 식용할 수 있도록 만드는 제품입니다. 


   - 눈건강을 위해서는 루테인을 먹어야한다라는 말은 대부분 알 수 있는 말이지만 이 루테인의 효능이 무엇이고 효과가 무엇인지는 잘 말씀하지않아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루테인은 눈의 시력을 좋아지게 만드는 제품이 아닌 시력 보호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루테인 효능

1. 눈의 보호막 역할

   - 요즘같이 TV, 컴퓨터, 스마트폰 등 많은 스크린에 노출되어 청색광이라는 유해광에 많이 노출되어 있습니다. 청색광이 눈에 들어오면 눈 세포를 늙게하고 병들게 하는데 루테인을 먹으면 이러한 청색광으로부터 보호박 역할을 해줍니다. 유해광을 차단해주고 항산화 성분으로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눈 건강 개선을 이롭게 합니다.



2. 체내 합성이 어려운 루테인

   - 루테인이라는 성분은 체내 합성이 어려운 성분으로 나이가 들수록 계속 줄어드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꾸준히 주기적으로 섭취해주는게 중요한데 루테인은 이러한 체내합성이 어려운 성분을 보충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3. 눈의 피로, 노화, 건조 예방

   - 앞서 말씀드렸듯이 루테인은 유해광을 차단해주고 눈의 영양제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루테인을 섭취하면 눈의 피로, 노화, 안구건조까지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4. 비타민 A,B,E,D, 포함되어 있는 제품

   - 루테인을 보면 여러 비타민을 포함되어있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비타민A는 어두운 곳에서 시작 적응을 빨리해주는 성분이며, 비타민E는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해주며 ,비타민D는 칼슘과 인이 흡수되고 이용하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5. 선명함

   - 루테인에는 지아잔틴이라는 성분도 반드시 포함하게 되는데 이 지아잔틴이라는 성분은 황반의 구성물질로 시력의 9할을 맡고 있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성분을 챙겨먹게되면 시력에서 선명함을 개선시켜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루테인 고르는 법

   - 마리골드 꽃 추출물에서 루테인을 추출하는 과정에서 화학용매를 사용하지 않은 제품을 뜻하는 NCS표기 제품을 고르는게 중요합니다.(NCS루테인) NCS가 기재되어 있지 않은 제품은 석유로 만드는화학물질인 헥산을 용매로 이용해 루테인을 추출할 수도 있기 때문에 좋은 루테인이 아닙니다. 




   - 비싸다고 좋은 루테인이 아닙니다. 여러 시중에 제품들을 보면 가격차이가 상당하다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꼭 비싸다고 좋은 루테인이 아닙니다. 적절한 가격에 적절한 성분이 들어있는 루테인을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눈 영양제 루테인 효능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