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칸 효능

건강|2020. 9. 15. 09:30
반응형

피칸 효능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피칸 효능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피칸

   - 피칸은 미국산 호두라고 불려지며 생김새도 우리나라의 호두와 비슷하다. 껍질은 호두보다 더 약하고 맛은 고소한 맛이 덜한 깔끔한 맛이라고 말한다. 피칸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고, 뇌신경을 안정시키는 칼슘과 신경비타민인 비타민 B군의 함량도 대단히 높아 영양적으로 우수한 견과류이다. 아메리칸인디언의 주요 식량이었고, 파이로 만들이 만들어 먹는다고 한다. 오늘은 피칸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 시중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고, 호두처럼 생겼으나 더욱 길쭉하고 주름이 있는 것으로 고르면 된다. 호두와 맛은 비슷하지만 호두보다는 달고 향이 좋다고 한다. 아메리카를 대표하는 견과류로 미국의 남동부는 피칸 생산이 중요한 산업이라고 한다. 


피칸 효능

1. 체중감량(다이어트효과)

   - 피칸은 지방산을 분해해주고 지방의 흡수를 막아주며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체중감량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하지만 불포화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서 높은 칼로리를 가진 견과류이기 때문에 적당량 섭취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 피칸은 약 90% 정도가 베타시토스테롤 이라는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베타시토스테롤 성분은 혈액 내 있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주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이라면 피칸의 섭취를 권장해 드립니다. 


3. 두뇌 발달

   - 호두와 마찬가지로 피칸에도 뇌신경계에 필요한 엽산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엽산을 섭취하면 우울증, 치매 등에 예방이 되고 더불어 비타민 B 성분이 뇌 신경을 안정시켜서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뼈건강

   - 피칸에는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칼슘으로 인해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 주고 골다공증 같은 뼈 관련 질병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5. 고혈압 예방

   - 과다한 나트륨 섭취는 고혈압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피칸에는 앞서 말씀드렸듯이 베타시토스테롤 성분이 들어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특히 발효음식을 많이 먹는 우리나라사람에게는 나트륨을 많이 먹게 되는데 중요한 효능이라 생각됩니다. 


 

6. 암 예방

   - 피칸에 들어있는 비타민 E와 항산화 물질로 인해 암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항산화 물질로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몸에 나쁜 것들을 배출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피칸 보관하기

   - 피칸은 밀봉된 상태로 보관하면 유통기한이 6개월에서 냉동은 2년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밀봉된 상태에서 냉장 보관하는게 제일 좋고, 6개월 안에는 꼭 다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피칸 효능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