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감자 뚱딴지 효능

건강|2020. 9. 11. 09:10
반응형

돼지감자 뚱딴지 효능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돼지감자 뚱딴지 효능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돼지감자란

   - 돼지감자는 원래 우리나라 식물이 아니라 귀화식물입니다. 정확하게는 어디인지 알 수 없지만 유럽에서 중국을 거쳐 17세기 이후에 우리나라로 전파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들판이나 야산에 자생하면서 마른 줄기 아래를 파보면 돼지감자의 덩이줄기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가을에 피는 꽃이 아주 매력적이라 꽃을 보고 판단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돼지감자의 땅속 뿌리가 덩굴모양으로 되어있어 돼지감자라 불리고 있습니다. 


   

   - 예전에는 들판에 그냥 자라는 식물이었지만 요즘에는 당뇨에 아주 좋다고 알려지만서 자연산을 채취하거나 직접 재배하여 판매하는 농가가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 돼지감자 뚱딴지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돼지

 


돼지감자 뚱딴지 효능

1. 이눌린

   - 돼지감자는 칼로리가 거의 없고 소화가 잘 안되기 때문에 포만감이 지속된다고 합니다. 또한 물에 녹기 때문에 젤리처럼 변하여 소화기를 따라 움직이며 콜레스테르롤을 조절해줍니다. 장에서 신체에 이로운 박테리아를 늘려 각종 감염을 막고 면역기능을 좋게 해준다고 합니다.



2. 다이어트 효과

   - 돼지감자의 효능은 이눌린으로 시작해서 이눌린으로 끝이 난다고 합니다. 이 이눌린이라는 성분은 식욕을 억제해주고 저열량이기 때문에 체중을 관리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다이어트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 혈당 조절

   - 돼지감자에는 당분을 조절해서 혈당이 과도하게 치솟는 것을 막아주는 성분이 있습니다. 당뇨병 환자가 돼지감자를 섭취하는 이유입니다. 포만감을 주어 탄수화물에 대한 갈증을 없애주고 혈당 또안 조절해주니 당뇨병 환자에게는 최고의 식품입니다.



4. 노화방지

   - 돼지감자에는 비타민c도 풍부하여 항산화 작용을 통해 세포를 활성산로부터 보호해주고 노화로 인한 기능 저하를 막아준다고 합니다.



5. 대장암 예방

   - 돼지감자를 섭취하면 장을 따라 내려가며 쌓인 변을 제거해주며 박테리아의 수를 늘려 면역까지 책임진다고 합니다. 대장암에도 대응하여 발병 위험을 낮춰줍니다.



6. 시력 및 탈모 방지

   - 돼지감자에는 비타민b도 풍부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피부 건강을 지켜주고 시력을 보호하며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것을 줄여줍니다. 이외에도 구리와 철분이 적혈구 생성을 돕고 칼륨이 단백질을 형성하며 인이 뼈를 튼튼하게 해줄 수 있습니다. 


 

 

돼지감자 먹는법

   - 주로 차로 많이 먹습니다. 주 성분인 이눌린은 열을 가할수록 추출이 더 잘되기 때문입니다. 말린 돼지감자를 한번 볶아주고 1L물에 볶은 돼지감자를 5~6조각을 넣고 끊이면 완성입니다.


   - 장아찌 : 돼지감자를 찬물에 여러번 깨끗이 씻어, 간장과 식초 설탕을 넣고 1분정도 끊인 후 돼지감자를 부어주면 새콤달콤한 돼지감자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돼지감자 뚱딴지 효능

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