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파라거스 효능 먹는법

건강|2020. 9. 4. 13:43
반응형

아스파라거스 효능 먹는법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아스파라거스 효능 먹는법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아스파라거스

   - 아스파라거스는 서늘하고 겨울이 있는 지역에서 자라나는 채소입니다. 봄에 파종하여 가을에 포기나누기를 통해 재배하게 됩니다. 열대 및 아열대 아시자 지역이 원산지이며 서능하고 물 빠짐이 좋은곳에서 재배할 수 있다고 합니다. 뿌리는 추위에 강하지만 줄기는 추위에 약하여 재배하기 까다로운 채소라고 하네요. 


   - 아스파라거스는 고급 채소로 통하며 숙췌이 좋은 아미노산의 일종인 아스파라산이 처음 발견된 채소라고 합니다. 씁쓰름하면서도 담백한 맛과 아삭한 식감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채소입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 

1. 영양성분

   - 아스파라거스는 100g 당 약 17kcal를 지녔고 94%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단백질 2g, 탄수화물 2.5g, 식이섬유 1.7g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열량이 매우 낮아 다른 채소에 비해서 단백질 함량이 높은 편이며 아연과 칼륨, 몰리브텐이 풍부하며 그 밖의 대부분의 무기질을 균형적으로 함유학 있습니다. 


2. 항산화 작용

   - 아스파라거스의 글루타치온과 파이토케미칼이라는 성분 때문에 항산화 작용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또한 이러한 성분 때문에 열을 가해도 성분들이 파괴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루틴, 퀘르세틴, 이소람네틴, 캠퍼롤, 비타민c와e 등등 이러한 모든 성분들이 항산화 및 항염, 항암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3. 천연 엽산 식품

   - 합성 엽산과 천연 엽산은 큰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 중 하나로 차이가 있지만 복잡한 내용이라 패쓰하겠습니다. 아스파라거스는 이러한 천연엽산을 많이 가지고 있어 소화기관에서 잘 흡수됩니다. 이러한 성분으로 뇌는 물론 면역력 및 심혈관질환 예방에 좋은 채소입니다.




4. 뼈를 강화시켜준다.

   - 뼈를 강화시켜주는 비타민k를 아스파라거스에 많이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k는 혈액 응고과정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각종 무기질로 뼈를 형성하는 과정에도 좋은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아스파라거스는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매우 좋은 식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5. 다이어트 식품

   - 아스파라거스는 열량이 매우 낮은 식품으로 풍부한 식이섬유와 비타민 무기질 등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최적의 다이어트 식품으로 다른 채소에 비해 더욱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조리를 해도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고 수분또한 손실이 많이 없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 먹는법

   - 아스파라거스는 생으로 먹기 보다는 씁쓰름하기 때문에 보통은 데치기, 굽기, 튀김 등의 조리법으로 먹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스테이크와 함께 구워먹으면 맛있는 음식으로 알고 있지만 데치기와 튀김 등의 요리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샐러드에 넣어 먹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여러가지 조리법으로 고급요리에 곁들일 수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 손질 법

   - 연하고 어린 아스파라거스는 그대로 조리해도 되지만 굵은 아스파라거스는 질겨서 먹기가 힘듭니다. 이럴 경우 휘어 꺽어지면 위쪽 줄기 부분만 먹거나 아래 줄기의 질긴 껍질을 벗겨내고 조리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아스파라거스 효능 먹는법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