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일상정보|2020. 9. 1. 08:27
반응형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주민등록등본 

   - 주민등록등본은 대출 시 가장 중요시하게 받는 서류 중 하나입니다. 세대구성원이 어떻게 되어있는지 같이 살고있는사람이 누구인지를 나타내는 중요한 서류입니다. 가령 아파트담보대출을 받으러 갔는데 전세권이 설정되어있습니다. 전세권 설정자가 주민등록등본에 나와있는 친척 또는 가족이라면 은행에서는 거짓 전세권 설정으로 대출을 거부할 수 있겠죠. 이러한 주민등록등본에 중요한 역할로 인해 은행에서는 반드시 징구하는 서류중 하나입니다.


   - 오늘은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다른 서류 받는 방법

1.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인터넷

2. 국세완납증명서 발급하기(인터넷)

3.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하기(인터넷)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 준비물 : 공인인증서, 프린터가능한 PC

1. 포털에서 정부 24시를 검색해주세요.

2. 자주찾는 서비스에서 주민등록등본(초본)을 클릭해주세요



3. 민원안내 및 신청에서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 원래는 1통당 400~500원 부과되지만 인터넷은 무료입니다. 당연히 인터넷에서 발급받으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4. 회원 / 비회원으로 선택 하신 뒤 비회원이라면 동의하기를 눌러주세요.

5. 밑에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이름/주민등록번호만 입력하시면됩니다. 




6. 주민등록 등본, 초본, 영문으로 선택하여 발급가능합니다.

   - 주민등록상의 주소를 정확히 입력해주세요. 정확하지 않으면 발급거부가 됩니다. 


7. 발급 선택해 민원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8. 이러한 로딩화면이 보인다면 정상적으로 진행하셨습니다. 

9. 완료화면입니다.

   - 민원접수번호와 부수 교부기관을 자신의 등록지인지 확인하시고 처리상태에서 문서출력을 누르면 인쇄화면이 나온답니다. 개인PC에서만 가능하며 공용PC에서는 제한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상으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