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엔자임큐텐 효능

건강|2020. 8. 31. 18:26
반응형

코엔자임큐텐 효능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코엔자임큐텐 효능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코엔자임큐텐

   - 코엔자임큐텐은 황생의 내용물을 함유한 진갈색의 연질캡슐로 이미, 이취가 없고 정확한 이름은 코엔자임Q10이며 줄여서 코큐텐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코엔자임큐텐은 체내의 미토콘드리아 안에서 만들어지는 조효소입니다. 정상적인 세포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에너지원인 ATP를 생성하는 역할을 합니다. 즉, 세포의 '힘'을 주며 에너지 대사에 관여한다고 합니다. 


   - 무엇보다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방지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하여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영양소입니다. 이러한 코엔자임큐텐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코엔자임 큐텐은 어디에 있나?

   - 여러 음식에과 식재료에 코엔자임큐텐이 들어있습니다. 정어리, 소간, 콩기름, 고등어, 땅콩, 현미, 브로콜리, 달걀이 가장 많이 들어가 있는 대표적인 음식들입니다. 


   - 코엔자임큐텐을 하루에 약 10mg으로 권장하고 있는데 이는 소고기 반근, 달걀 90개, 땅콩 200알, 사과 50개 등 어마어마한 양입니다. 이러한 코엔자임 큐텐을 한알로 먹을 수 있게 나온것이 시중에 파는 코큐텐이라고 불려지는 녀석들입니다. (광고가 아니니 상호명을 말하진 않겠습니다.)

 


코엔자임큐텐 효능 

1. 활성산소 억제

   - 혈액 속에 있는 산소는 각종 영양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분을 산화시켜 에너지를 발생시키는데 이 때 과잉 생산되어 산화력이 높은 산소를 '프리 래디컬'이라 부릅니다. 쉽게 말해서 활성산소, 또는 유해산소! 이러한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역할이 바로 코엔자임큐텐입니다.


2. 성인병 억제

   - 이러한 활성산소를 억제시킴으로 써 성인병을 예방해줍니다. 당뇨, 암, 심장 질환, 고혈압 등 성인병을 불러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준다고 합니다.


3. 노화 방지

   - 활성산소를 잡아주고 비타민e의 항산화 작용을 도와주는 코엔자임큐텐은 사실 동안 지킴이, 노화방지로 인해 많이 유명해졌습니다. 따라서 유명인들이 많이 먹는 영양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4. 피로회복

   - 코엔자임큐텐은 세포가 에너지를 생산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운동 능력까지 향상시켜준다고 합니다. 이는 몸에 있는 에너지들을 활성화시켜주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심혈관 질환 예방

   - 심장이 펌핑할 때 마다 체내에 순환하는 혈액에 에너지를 줘, 심장 질환 보조제로 많이 섭취한다고 합니다.


6. 잇몸건강

   - 코엔자임큐텐을 섭취하면 잇몸 상처의 회복이 빨라진다고 합니다. 또한 수술 후의 통증과 출혈을 감소시켜준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코엔자임큐텐 결핍 시

   - 에너지 대사에 관여하는 성분이 결핍되면 심장 질환, 뇌졸증, 파킨슨 병에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종종 고지혈증을 완화하는 약 중에는 체내에 있는 코엔자임 큐텐을 없애는 성분을 함유한 것도 있다고 하여 고지혈증 약과 코엔자임 큐텐을 같이 복용하라고 권고하기도 합니다. 

이상으로 코엔자임큐텐 효능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