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용 아르간오일 효능 및 부작용

건강|2020. 8. 29. 16:39
반응형

식용 아르간오일 효능 및 부작용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식용 아르간오일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식용 아르간오일

   - 아르간 오일은 모로코 지역에서만 나는 아르가니아 나무의 열매를 말합니다. 모로코 청정지역에서만 자라는 아르가니아 나무의 열매 씨에서 추츨한 오일이 바로 아르간 오일을 말합니다. 보통은 화장품의 원료로 사용되었지만 요즘에는 식용으로 만들어져, 캡슐형태로 먹을수도 있고 샐러드 드레싱, 수프, 디핑소스 등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모로코에 아르가니아 나무가 나오는 지역은 생물권 보전지역으로 지정되어 청정구역에서만 자라나고 있습니다. 




   - 아르가니아 나무는 척박한 환경에서 잘 적응하는 품족으로 현재 단종 위험 수종으로 분류되어 있고, 열매당 1~3개 정도의 씨앗이 들어가 있는 이를 통해 순수한 아르간 오일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식용 아르간오일 효능

1. 비타민 e 함유

   - 아르간 오일은 올리브유에 비해 2배 이상의 비타민e를 함유하고 있고, 보습력이 뛰어나 피부 염증, 발진 등의 치료제로 활용된다고 합니다. 


2. 다이어트 효과

   - 아르간 오일에는 지방의 독소를 빼는 지방이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내장지방을 줄여주고 독소를 제거해주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독소제거 효과로 심혈관 질관에 좋다고 알려져있습니다. 


3. 오일중에 가장 비싼 오일

   - 아르간 오일은 모로코에서 황금 오일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약 3000년 전부터 고대 문명인의 영양 공급원 이었고 그 만큼 값비싸게 때문에 모로코인들이 황금오일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술탄, 모로코 황실에서는 지배자 계급만 사용하는 질병 치료제 중에 하나 였다고 합니다. 



4. 면역력 강화

   - 아르간 오일에는 식물성 스쿠알렌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이는 항산화 효과에 매우 효과적이라 인체에 세포의 밖을 탄탄하게 만들어 주어 노화를 억제하고, 강력한 향균 작용과 해독 능력을 가질 수 있게 해줍니다. 이는 신체 면역력 강화와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5. 항암작용

   - 아르간 오일에는 다른 식물에서는 잘 없는 항암작용을 하는 성분이 있습니다. 스코테롤과 스피나스테롤이 들어가 있어 암을 유발하는 혈장 지질 괴산화물을 억제해주며 혈액에 있는 찌꺼기를 58% 감소해줬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6. 항산화 성분

   - 아르간 오일에 들어가 있는 토코페롤은 불포화지방산 기름으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고 앞서 말했듯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주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식용 아르간오일 부작용

   - 아르간 오일의 부작용은 유일하게 하루 권장량을 초과해서 먹으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아르간 오일의 하루 권장량은 500mg입니다. 따라서 정해진 일정량만 드시고 너무 많이 드시는 것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 특별히 부작용은 알려져 있는 것이 없으며, 알러지 반응에 민감한 분들에게 알러지가 나올 수도 있다고 하지만 심하지 않기 때문에 소량 테스트 후 복용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식용 아르간오일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