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초모식초 효능

건강|2020. 8. 27. 16:36
반응형

사과초모식초 효능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사과모식초 효능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사과초모식초란?

   - 사과초모식초란 외국어로 애플사이다비니거로 불리며 해외 유명인사들이 몸과 건강관리로 즐겨 먹으면서 유명해지기 시작했습니다. 국내에서는 사과초모식초라고 주목받았으며 유기산이 장내 유해균 억제를 돕는 직접적인 무기가 되어 3세대 유산균으로 각광받기 사작하면서 더욱 유명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사과초모식초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초모는 신비한 발효 영양의 결정체라고 불리우며 사과를 통째로 갈아서 아무것도 넣지 않고 자연 그대로 발효하면 사과주가 됐다가 사과 식초로 바뀌면서 만들어지는 것이 바로 초모라고 합니다. 자연 그대로 발효되었다는게 핵심이며 외부로부터 침범하는 박테리아 곰팡이 균을 차단하고 우리 몸에 좋은 유기산을 만들어 낸다고 합니다. 



  

사과초모식초 효능

1. 식중독 예방

   - 사과초모식초는 식중독 예방에 좋습니다. 자체로 천연방부제 역할을 하며 대장균과 같은 세균이 증식하는 것을 억제해주기 때문입니다. 항세균, 항바이러스 성분도 있기 때문에 식중독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2. 당뇨개선

   - 사과초모식초에 함유된 아세트산은 근육과 간 활동을 개선하는 역할을 하여 혈당을 감소시키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혈압과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증가시켜 당뇨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체중감량

   - 사과초모식초의 가장 좋은 효능으로 외국인사들이 이러한 다이어트 비법이 알려지면서 유명해졌습니다. 식초에 함유된 60여종의 유기산이 체지방을 분해하고 독소를 배출하는 역할을 하여 체중감량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4달간 꾸준히 섭취하면 복부지방, 허리둘레, 혈중 중성 지방 감소를 해준다고 합니다. 



4. 장내 유해균 억제

   - 사과초모식초에 포함된 유기산이 장내 유해균 억제를 도와 유익균이 유해균을 잡는 포스트바이오틱스 역할을 합니다. 




5. 변비 예방개선

   - 사과초모식초에 함유되어 있는 유기산이 장내 활발한 활동으로 변비를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사과초모식초 부작용

   - 사과초모식초의 1일 권장량은 600mg입니다. 아주 작은 양이라 할 수 있습니다. 티스푼으로 1/3 정도의 양이므로 과다복용에 주의하셔야합니다. 


  1. 소화기 부작용

  2. 치아손실

  3. 식도화상

  4. 위축증 증상 악화

  5. 약물상호작용

     - 아래에 열거한 일부 약물들과 함겨 먹으면 좋지 않다고 하니 꼭 참고하세요 ( 인슐린, 디곡신, 특정 이뇨제 등)


사과초모식초 먹는법

   - 사과초모식초를 구입하기 전에 사과의 원산지 파악이 중요합니다. 원산지가 어딘지 유기능 인증이 있는지가 제일 중요하다고 볼 수 있으며 초모와 유기산이 함유 되어있는지 또 주정식초가 아닌 자연 발효환 식초인지 이렇게 판단하여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1. 물에 희석하여 먹는 법.
   2. 샐러드나 드레싱에 넣어서 먹는법



 

이상으로 사과효모식초 효능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