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공모주 청약 상장일

금융|2020. 8. 27. 09:46
반응형

카카오게임즈 공모주 청약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카카오게임즈 공모주 청약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카카오게임즈

   - 카카오의 자회사인 카카오게임즈가 9월에 신규상장한다고 합니다. 신규상장하기 앞서 공모를 받아서 주식을 청약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카카오게임즈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 카카오게임즈는 멀티플랫폼 기업으로 상장을 통해 글로벌 종합 게임사로 자리잡겠다 라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특히 국내 게임사로 모바일 및 pc게임 둘 모두를 아우르는 막강한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으며 퍼블리싱 뿐만 아니라 개발력까지 포함한 완벽한 게임사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하였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성장

   - 카카오 게임즈는 "엔진"이라는 게임사를 바탕으로 엄청난 성장을 거듭해오고 있습니다. 매출에선 올 상반기 2030억원을 기록하여 전년 대비 8.2% 증가하였고 영업이익도 287억원을 기록하여 지난해 상반기 대비 63.7% 증가하였습니다. 특히 최근 3개년 성장률은 57%에 이른다고 하네요. 



   - 카카오 게임즈는 온라인게임인 '아키에이지'와 모바일 '달빛조각사'를 보유하고 있었지만 배틀그라운드를 품에 안게 되면서 대형 게임사로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IPO 이후에는 총 10개의 신작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니 어마어마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출시 예정인 게임 : 달빛조각사(글로벌), 엘리온, 오딘, 가디언테일즈, 등


카카오게임즈 공모주 청약

   -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짐에 따라 언텍트 관련주들이 많이 상승하였습니다. 특히 대표적인 관련주는 카카오와 네이버로 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의 자회사로 50%가 넘는 지분을 카카오가 보유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의 공모가는 2~2.4만원에 책정될 예정이지만 적정주가는 3.2만원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케임즈는 27까지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한 뒤에 다음달 1~2일에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청약을 진행합니다. 


    - 총 공모 주식수는 1,600만주이고 희망 공모가 범위는 2만원 ~ 2만 4천원입니다. 증권사는 한국투자증권과 삼성증권이 상장주관을 맡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청약방법

   - 일정 : 개인청약 9월 1일 ~ 2일

   - 공모희망가 : 20,000 ~ 24,000원

   - 배정 및 환불 : 9월 4일

   - 상장 : 9월 11일


   - 먼저 한국투자증권이나 삼성증권의 주식계좌가 필요합니다. KB증권은 배정 주식수가 작은 관계로 별도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주식계좌를 만든 상태에서 증거금을 넣어야합니다.

 

   - 당일에 넣어도 되고 그전에 미리 넣어놔도 됩니다. 1주당 공모가는 최상단인 24,000원이 될 가능성이 가증 크고 청약증거금률은 50%로 두 증권사 모두 동일해서 1억 2천으로 1만주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약 1200만원에 1주 정도 신청가능할것으로 예상됩니다.  증권사마다 우대해주는 률이 달라서 1200 : 1 / 600 : 1 / 400 : 1 까지도 떨어질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2020년 공모주 대어

   - 2020년 상반기 공모주 대어는 SK바이오팜을 시작으로 카카오게임즈  빅히트엔터테인먼트로 이어질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SK바이오팜은 역대 공무주 기록을 갈아치울만큼 엄청난 상승을 보였고 카카오게임즈와 빅히트도 큰 경쟁률을 보일것이라 예상됩니다. 이번기회에 공모주 투자하여 좋은 수익 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카카오게임즈 공모주 청약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