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오일 효능

건강|2020. 8. 26. 11:23
반응형

아보카도 오일 효능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아보카도 오일 효능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아보카도 오일

   - 식용오일 중에서 보통은 일반적인 식용유를 많이 사용하고 올리브유, 포도씨유, 올리브 오일 등으로 많이 보급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아보카도의 열매에서 추출한 오일인 아보카도 오일도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오일 중에서 발연점이 가장 높아 튀김이나 구이요리에 활용하기 적합하다고 하는 아보카도 오일 효능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아보카도의 원산지는 멕시코이며 보통 샐러드 드레싱이나 구이, 투김, 볶음 요리 등에 많이 사용하며 높은 발연점과 맑은 녹생이나 황색으로 보이는게 정상입니다. 250g 오일을 만드기 위해서 약 20개의 아보카도를 짜야 한다고 합니다. 영양으로 봐서는 정말 만점이네요.



아보카도

   - 아보카도는 멕시코를 가장 큰 주산지로 두고 있으며 그밖에 도미니카 공화국, 페루, 인도네시아, 콜롬비아 등에서 수확됩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오스트레일리아, 뉴질랜드. 이스라엘, 칠레 등에서는 오일 생산을 위해 아보카도를 따로 경작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

1. 내장지방 제거

   - 아보카도 오일 속의 불포화지방산은 중성지방수치를 낮춰주는데 이는 우리 몸의 내장지방을 제거해준다고 합니다. 중성지방 수치가 낮아지면 내장지방 쌓이는 것을 억제해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아보카도 섭취군과 미 섭취군을 비교연구한 결과 아보카도 섭취군의 체중 체질량지수 허리둘레가 감소한것으로 나왔다고 합니다. 



2. 혈관건강 

   - 아보카도에는 칼륨함량이 매우 높습니다. 칼륨은 혈관청소 미네랄로 불리는데 칼륨의 역할이 바로 혈관의 건강을 튼튼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혈관 내 나트륨배출을 돕고 혈관을 탄력있게 해주어 혈압조절도 해주는 아보카도 오일입니다. 



3. 칼륨함량

   - 아보카도는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되었고, 많은 영양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칼륨이 블루베리의 6배, 파인애플의 4배가 들어가 있다고 하니 칼륨왕으로 불리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4. 심혈관질환 예방

   - 아보카도 오일에는 올리브 오일과 마찬가지로 오메가9 지방산인 올레인산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올레인산은 심혈관 질환에 도움을 주는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키며 중성지방을 낮추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반대로는 콜레스테롤인 hdl수치를 증가시켜줄 수 있으니 과다섭취는 금물해야합니다. 



5. 항산화 

   - 아보카도 오일에는 토코페롤이라는 비타민e 성분이 뛰어나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으로 몸속에 노폐물과 안좋은 성분들을 배출해주는데 도와준다고 합니다.



6. 피부미용

   - 아보카도 오일은 본래 피부에 직접 바르는 용도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직접 피부에 발라 자외선을 예방해주고 손상된 모발이나 손톱, 발톱의 치유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건성과 습진 등을 개선하고 피부의 보습을 지켜주는 아보카도 오일입니다.



7. 다이어트 

   - 아보카도 오일은 인체내의 지방과 염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고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내장지방을 감소해주니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풍부함 식이섬유로 포만감을 불러일으켜 다이어트에 더욱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 주의사항

   - 아보카도 일은 200oC 이상으로 가열할 경우 영양이 파괴되고 맛이 변하며 트랜스 지방으로 변화하므로 조리 시에 꼭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아보카도 오일 한 스푼은 약 124Kcal이며, 14g의 지방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아보카도 오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