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효능 및 먹는법

건강|2020. 8. 24. 10:45
반응형

아보카도 효능 및 먹는법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아보카도 효능 및 먹는법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아보카도란?

   - 아보카도는 원래 멕시코가 원산지이며, 지타민과 미네랄이 많은 과일입니다. 요즘은 퓨전음식으로 요리를 장식하거나 소스의 재료로 쓰거나 곁들여 먹는 음식으로 아보카도를 많이 찾습니다. 아보카도를 구입할 때는 껍질의 색이 녹색에서 약간 검게 변할 때 손으로 쥐어 봐서 조금 탄력성이 느껴지는 것을 구입해야 한다고 합니다.


   - 망고와 유사한 재료이며 보관인 3일 정도 가능하며 실온 그늘진곳에서 보관해야합니다. 

 

아보카도 먹는법

   - 손질법 : 씨를 따라서 칼을 넣어 좌우를 반대 방향으로 돌리면서 씨를 빼냅니다. 껍질을 벗기고 원하는 요리에 맞는 크기로 자르면 됩니다.

   

   - 섭취방법: 생식 / 샐러드 등으로 이용  1. 아보카도 연어샐러드 2. 아보카도 김치 볶음밥 3. 아보카도 베이컨말이 등으로 요리해 먹을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효능

1. 영양소 가득한 슈퍼푸드

   - 아보카도는 타임지에서 세계 슈퍼푸드 10개 중 하나로 선정되었으며 비타민E, C가 다량 들어가 있고 칼륨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또한 루테인, 엽산 비타민B류 글루타치온 등등 엄청난 영양소가 들어가 있습니다. 자세한 효능은 바로 다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2. 다이어트 효과

   - 아보카도는 지방산 함량이 높아 칼로리가 높은 편이 아니지만 단일불포화이기 때문에 나쁜 콜레스트롤 수치를 낮춰준다고 합니다. 당은 적고 섬유질이 많아 포만감이 오래가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하루 1/5를 초과하면 다이어트 효과가 없다고 하네요.


3. 간을 해독효과

   - 아보카도에는 항산화 성분인 글루타치온이 면역력을 높여주고 활성산소에 반응하여 세포를 지켜준다고 합니다. 또한 해로운 독을 제거해주어 간 겅강에 좋습니다. 지방을 분해하는 작용을 통해 간의 부담을 낮춰줍니다. 


4. 심장 건강

   - 아보카도에는 불포화 지방산이 많아서 혈중 지방의 균형을 맞춰준다고 합니다. 또한 동맥경화증의 위험도를 낮춰주는데 이는 베타시토스테롤 화합물의 영향입니다. 더불어 마그네슘, 칼륨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콜레스트롤과 혈압을 조절하는 기능이 높다고 합니다.



5. 장건강

   - 앞서 말씀드렸듯이 아보카도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장 외벽에 찌꺼리를 없애주고 장에 무리가 안가게 도와줍니다. 다만 지방 성분이 많으니 과량섭취 시에는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6. 피부 및 눈 건강

   - 아보카도에는 루테인 함유로 인해 눈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오메가7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콜라겐 재생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아보카도 영양소 

 

 

이상으로 아보카도 효능 및 먹는법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