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완납증명서 발급하기(인터넷)

일상정보|2020. 8. 20. 1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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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완납증명서 발급하기(인터넷)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국세완납증명서 발급하기(인터넷)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국세완납증명서 발급하기(인터넷)

   - 은행거래 즉 대출거래에 필요한 서류 중 하나가 바로 국세완납증명서입니다. 국세완납증명서는 국가에 대한 세금을 다 완납하였는가를 나타내는 서류로 은행에 경우 대출금이 연체되었을 때, 채권회수가 들어가는데 채권회수에 선순위가 당해세이다 보니 이 완납증명서를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아파트 중도금이나 기타 담보대출은 꼭 받는걸로 나와있습니다. 

 

발급방법

   - 국세완납증명서는 직접 주민센터에서 발급받을 수도 있지만, 간편하게 집에서 인터넷으로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수수료가 들지 않으니 프린터 되는 곳에서 발급받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인터넷 발급 준비물 : 공인인증서, 휴대폰인증, 프린터기

 

인터넷 발급 방법

1. 검색창에 홈텍스를 검색해줍니다. 


2. 홈텍스에서 민원증명을 클릭해줍니다.


3. 민원증명에서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을 클릭해줍니다. 


4. 클릭하면 로그인하라고 나옵니다. 공인인증서로 간편하게 로그인해줍니다.



5. 로그인하면 자동으로 납세증명 신청하면이 나옵니다.

   - 기본 인정사항을 확인하고, 밑에 안내된 것들을 체크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6. 발급조회화면에서 발급번호를 눌러서 인쇄합니다.

   - 발급하기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이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발급번호를 클릭하면 바로 인쇄가능창이 나오고 발급인쇄를 누르면 완료됩니다. 

 

국세완납증명서 보는 법

   - 국세완납증명서를 보면 해당사항없음이라고 나옵니다. 이게 정상입니다. 완납을 증명하는 서류라서 해당사항이 없으면 완납되었다는 내용입니다. 또한 완납이 안되어있고 세금이 미납되어있으면 완납증명서가 발급되지 않습니다. 또한 이 서류의 유효기간은 1개월입니다. 한 달 지나면 유효기간이 경과되므로 은행에서 다시 요구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이상으로 국세완납증명서 발급하기(인터넷)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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