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트밀 귀리 효능

건강|2020. 8. 20. 09:26
반응형

오트밀 귀리 효능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오트밀 귀리 효능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오트밀 귀리란?

   - 귀리는 영어로 Oat 라고 불립니다. 그래서 많은사람들이 귀리의 가공품을 오트밀이라고 말하죠. 오트와 귀리는 같은 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귀리는 타임지에서 선정한 10대 슈퍼푸드로 다른 곡류에 비해 단백질, 필수아미노산,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밤에 넣어 먹거나 귀리의 가공품인 오트밀로 많이 이용됩니다. 


   - 원산지는 중앙아시아지만 보통 러시아, 캐나다, 호주산을 수입해서 먹고 국내에서는 전남 강진, 전북 정읍 등에서 나온다고 합니다. 유사재료로는 보리와 생김새가 유사합니다. 

 

귀리 효능

1. 당뇨병 예방

   - 귀리의 효능으로 혈당을 조절해줍니다. 혈당이 높으면 당뇨병이 발생할 수 있는데 귀리는 당뇨병예바을 해준다고 합니다. 



2. 훌륭한 에너지

   - 귀리에는 단백질과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가 있어 휼륭한 에너지원이 됩니다. 적당량을 지켜서 아침에 챙겨먹으면 비타민과 더불어 단백질을 아침에 먹을 수 있기 때문에 하루종일 훌륭한 에너지원으로서의 역할을 해줍니다.



3. 다이어트 식품

   - 오트밀은 흔히들 다이어트 식품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100g에 317kcal로 다른 곡물에 비해 높아보이지만 섬유질이 풍부해서 다른 곡물에 비해 포만감을 많이 느끼고 소량 섭취만으로 공복감을 업애주고 영양소를 보충해줄 수 있다고 합니다. 



4. 심혈관질환 예방

   - 귀리는 불포화지방산을 많이 가지고 있어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혈당의 수치를 낮춰주어 여러 질환을 예방해줍니다. 동맥경화, 심근경색, 심혈관질환 당의 성인병 예방에 좋고 고혈압이신 분들도 혈알을 조절해준다고 합니다.


5. 변비 및 장건강

   - 귀리에는 식이섬유가 현미의 3배 달할 정도로 많이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몸에 들어가면 약 2.5배 정도 부풀어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귀리에 들어있는 섬유질이 위산과 담즙, 체내 독소까지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어 변비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6. 유방암 예방

   - 귀리에는 암을 예방하는 성분인 리그난과 피토에스토로겐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폐경기의 여성분들께 권해드리며 연구에서도 귀리가 유방암을 낮추는데 좋다고 나왔습니다. 또한 기관기 호흡기도가 좁아지는 위험도 80%를 낮추는 연구결과가 있어서 기관지염을 가지고 있으신분들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오트밀 귀리 효능

귀리 먹는 법

   - 귀리를 먼저 고르는 방법으로 전체적으로 모양이 길쭉하고 통통한 것이 좋으며, 이 물질이 섞여 있지 않은지 확인하고 잘 건조된 것을 구매합니다. 손질은 흐르는 물에 여러번 깨끗이 씻으며 됩니다. 쌀이나 현미와 함께 밥을 지어 먹거나, 오트밀은 뜨거운 물이나 우유와 섞어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귀리의 영양소

   - 귀리는 탄수화물(21%), 단백질(14%), 지방질 등과 무기질,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귀리의 단백질은 쌀의 2배 정도이며 라이신과 같은 필수 아미노산이 많이 들어있어서 다른 곡물에 비해서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오트밀 귀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