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일 효능 및 먹는법

건강|2020. 8. 19. 08:51
반응형

케일 효능 및 먹는법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케일 효능 및 먹는법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케일이란?

   - 케일은 녹황색 채소로 양배추의 원종이다. 봄 재배와 가을 재배로 나눌 수 있는데 서늘한 기온을 좋아하므로 우리나라의 한여름을 피해서 기르면 풍성하게 수확할 수 있습니다. 같은 종자라도 여름보다 봄에 길러서 수확하는 케일이 더욱 풍성하게 수확할 수 있으며 무더위에 상하거나 약해질 수 있으니 참고해야한다. 

 

케일 효능 및 먹는법

케일 먹는법

   - 케일은 깨끗하게 씻어서 쌈을 싸먹거나 즙을내서 생것 그대로 먹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갈아 먹을 때는 다른 채소나 과일을 함께 넣어 먹는데 사과케일쥬스가 대표적입니다. 너무 신맛을 나는 것을 넣는건 지양해야 한다고 합니다. 케일의 루테인성분과 비타민A가 파괴될 수 있다고 하네요.

 


케일 효능

1. 눈건강 개선

   - 케일에는 루테인성분이 들어있어서 눈건강에 무척 효과가 좋습니다. 시력을 원할하게 유지시켜주는데다 우리 몸에 있는 질병에 대해서 저항력까지 높여주는데 이는 비타민A 함량이 많아서 그렇답니다. 양배추 보다 무려 100배 높고 루테인 경우 시금치보다 세배는 더 많이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2. 암예방

   - 케일에는 쇠비름과 마찬가지로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는 식도암, 유방암, 폐암, 방광암에 대해서 예방하는 효과가 높다고 합니다. 또한 케일에는 비타민C 함량도 매우 높아서 항산화작용을 해준다고 합니다. 오렌지 한개 먹는 것보다 케일의 함유량이 더 높고 시금치에 비해서 4배 정도 더 높다고 합니다. 



3. 뼈건강

   - 케일에는 여러 비타민 중에서 비타민K성분이 많이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이는 뼈건강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마그네슘, 칼슘이 두루 함유되어 있다 골다골증 예방에 도움을 주며 우유보다 칼슘이 2배 더 많이 들어가 있고 흡수율도 좋다고 합니다. 


케일 효능 및 먹는법

4. 불면증 개선

   - 케일에는 멜라토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불면증을 개선하고 밤에 잠을 편안하게 잘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5. 해독작용

   - 케일은 신체의 대사과정에서 생성되는 독소 성분들에 대해 해독작용을 해준다고 합니다. 이는 특수한 화합물의 존재 덕분이라고 합니다. 가장 큰 역할을 하는 글루코시놀레이트는 몸에 분해되어서 들어가면 강한 해독능력을 발생시킨다고 합니다. 



6. 피부개선

   - 모든 채소에는 피부에 좋은 성분들이 있지만 케일에는 비타민 C가 1일 권장량의 134% 들어가 있습니다. 비타민 C에는 콜라겐이 필수적으로 들어가 있어서 케일을 먹는 것은 콜라겐을 먹는 것과 같은효과를 내어 주름개선, 검버섯과 같은 노화현상예방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케일 효능 및 먹는법

7. 콜레스테롤 감소

   - 콜레스테롤이 높아지게 되면 동맥경화와 같은 부작용이 생기는데 케일은 이러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준다고 합니다. 케일을 먹게 되면 답즙의 배설을 촉신시키는 역할을 하게되어 담즙산을 다시 생성하기 위해 더 많은 콜레스테롤을 사용하게 되므로 혈중 수치가 감소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케일 효능 및 먹는법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