쇠비름 효능 먹는법

건강|2020. 8. 18. 10:46
반응형

쇠비름 효능 먹는법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쇠비름 효능 먹는법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쇠비름이란? 

   - 쇠비름은 쌍덕잎식물로 약 30cm크기로 자라며 6~9월에 개화하며 지리산은 고산지대로 7~10월에 개화한다고 합니다. 전국의 낮은 산과 들에서 자라는 1년생 초본이며 생육환경은 양지 혹은 반 그늘의 언덕이나 편평한 곳에서 자랍니다. 꽃은 황색으로 줄기나 가지 끝에 3~5개씩 모여서 줄기의 끝이나 자기의 끝 혹은 잎에서 6월부터 가을까지 계속 핀다고 합니다. 


   - 강원도 옥수수 농사짓는 분들에게는 골칫거리 쇠비름이지만 알고보면 엄청난 효능을 가지고 있는 잡초인 쇠비름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쇠비름 먹는법 

   - 말린 쇠비름을 물에 불렸다가 곤드레 나물밥으로 먹는 것이 가장좋다고 합니다. 가장 간편하면서도 식감을 제대로 살려 먹을 수 있는 방법이며 차로 우려서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물 1.5L~2.0L에 말린 쇠비름을 20~30G 넣어서 진하게 차처럼 달여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식수대용으로 먹어도 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쇠비늠 효능

1. 오메가3가 풍부하다. 

   - 쇠비름은 밭에서 나는 생선이라는 말이 있을정도로 오메가3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식물성 오메가-3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혈관을 청소해주고 혈관벽에 있는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2.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준다.

   - 혈액순환 장애는 대하민국 성인의 주요 사망 원인 중 하나로 언급되고 있습니다. 결코 가볍게 여겨서는 안되는 질환인데, 쇠비름은 이러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오메가3는 DHA와 EPA로 구성된 불포화지방산으로 혈중 중성지지 밀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두뇌와 신경세포에 영양을 공급한다고 합니다. 


3. 면역력 증가 및 항암효과

   - 쇠비름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영양소가 많이 있습니다. 이는 염증을 낮추고 혈관 청소를 도와 줄 뿐 아니라 항암효과도 있는 것으로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쇠비름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고 면역력을 증강시켜 줄 뿐 아니라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4. 활성산소 제거

   - 쇠비름은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활성산소는 노화를 유발하고 몸의 기능에문제를 일으키는 원인으로 지목되곤 합니다. 이런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탁월한 물질이 바로 베타카로틴입니다. 동맥경화에 의해 일어나는 합병증과 심근경색 등을 막아준다고 하니 정말 좋죠. 



5. 당뇨병 예방

   - 쇠비름은 체내 독을 풀어주고 어혈을 없애준다라고 옛 문헌에 나와있습니다. 즉 당뇨를 낫게하며 장을 튼튼히 하는 효과와 염증 질환들을 치료하는 약재로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6. 각종 비타민 함량

   - 쇠비름에는 각종 비타민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C와 비타민A의 함량이 매우 높으며이는 뇌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콜린 및 콜레스테롤 수치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쇠비름 효능 먹는법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