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죽순 효능 및 부작용

건강|2020. 8. 14. 12:11
반응형

해죽순 효능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해죽순 효능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해죽순이란

   - 해죽순은 바다에서 나는 죽순이라는 뜻으로 미얀마 청정 갯벌에서 잘 자란다고 합니다. 야자수의 일종으로 열매가 되기 이전의 어린 새순을 채취하여 건조 시켜 먹는 방법인데 보통은 차로 많이 마시며 미얀마에서는 환자들이 먹는 건강식이라고 합니다. 


  - 가장 기본적인 먹는 방법은 건조된 해죽순을 따뜻한 물에 8시간 불려서 먹는 방법인데 식감이 특이하고 먹기가 조금 까다로워서 잘 먹지 않고 보통은 차로 많이 우려먹습니다. 해죽순차와 해죽순은 같은 효능을 가지고 있으니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해죽순 효능

1. 다이어트 및 변비 예방

   - 해죽순에는 다량의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에 지방을 분해 해주고 지방이 체내 흡수되는 것을 방해해준다고합니다. 체중조절 시에 함께 드시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2. 항암효과

   - 해죽순에 있는 폴리페놀 성분은 항산화 물질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동맥경화, 암 등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펠리페놀은 식물이 자외선으로 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서 생성하는 물질인데 이 성분은 다이어트와 변비예방과도 마찬가지로 활성산소를 배출하여 DNA를 보호하고 단백질 효소가 분해되거나 파괴되는 것을 예방합니다. 


3. 골다공증 치료

   - 해죽순에는 다양한 무기질과 특히 칼슘이 많아서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골밀도가 낮아지는 것이 골다공증인데 이 뼈 건강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4. 항염치료에 좋다.

   - 해죽순에는 비타민E, 미네랄 등이 풍부하여 항염치료에 좋다고 합니다. 현대인들이 흔하게 걸리는 관절염, 전립선염, 요도염, 두피 염증, 등 각종 염증 치료에 좋으며 미얀마 현지에서는 환자들에게 해죽순 차를 준다고 합니다.


5. 혈관질환 개선 및 면역력 강화

   - 해죽순의 폴피페놀 성분은 혈관에 쌓인 노폐물 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혈관을 청소해주는 성분으로 심근경색, 뇌경색 예방에도 매우 좋다고 합니다. 


해죽순 부작용

   - 해죽순의 부작용으로 폴레페놀 성분은 열을 가하면 양이 증가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생으로 섭취하는 것보다 끊여서 차로 먹는게 효과가 제일 좋습니다. 


   - 우유단백질과 결합하면 폴리페놀 효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우유와 함께 먹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해죽순 효능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