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약밥 곤약쌀 효능

건강|2020. 8. 13. 12:16
반응형

곤약밥 곤약쌀 효능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곤약밥 곤약쌀 효능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곤약밥 곤약쌀 효능

   - 곤약은 구약을 건조, 분쇄, 도정해서 만든 만난(mannan)은 물과 만나서 점성이 있는 콜로이드액이 되는데 여기에 알칼리성 응고제를 첨가하여 가열한 후 식혀 반투명의 묵이나 국수의 형태로 만든것이 식용 곤약입니다. 곤약에 들어있는 굴루코만난은 주 성분이 수분과 식이섬유로 되어 있어 소화기관에서 소화되지는 않지만 부드럽게 장을 자극해 배변활동을 도와 변비나 다이어트에 좋다고 합니다.


   - 이러한 곤약으로 쌀을 만든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곤얄을 그림과 같이 쌀형태로 만들어 쌀과함께 밥을지어 먹는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1:1비율로 섞어서 만들어 먹으면 탄수화물을 대체할 수 있는 좋은식품이 된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곤약밥,쌀의 효능에 대해서알아보겠습니다. 


곤양 구성 성분

   - 곤약은 수분이 97%, 탄수화물이 3%로 이루어져 있어서 칼로리가 100g에 6kcal 밖에 안된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탄수화물 대체식품이죠 쌀밥은 칼로리라 100g에 185kcal이니 정말 쌀과비교하면 엄청 낮은 칼로리 수치입니다. 

곤약쌀, 곤양밥 효능

1. 당뇨를 개선해줍니다.

   - 곤약쌀은 당뇨 개선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곤약쌀에 들어 있는 글루코만난 성분이 혈관 건강을 개선해주고 혈당 수지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당뇨는 자연스럽게 좋아지겠죠? 혈당 상승을 억제 하는 효과가 있어 당뇨병 환자들에게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다이어트 및 장 기능 개선

   - 곤약쌀의 낮은 칼로리로인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는 것 알고계시죠. 더불어서 곤약쌀에 들어있는 글루코만난 성분이 장내 노폐물을 배출해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및 장 기능 개선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곤약쌀입니다. 이 성분은 장내 유익균의 개체 수를 늘려주어 장내 환경을 좋게 해주며 또한 수분 보충도 함께되어서 좋다고 합니다. 



3. 진통을 감소시켜준다.

   - 곤약쌀에는 진통 작용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곤약이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해주고 진통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동의보감에도 곤약으로 생리통이 심한 사람들을 도왔으며 통증을 감소시켜 주웠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4. 뼈건강에 좋다.

   - 곤약밥의 좋은 점은 하나가 바로 뼈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것입니다. 칼슘이 풍부해서 자라는 아이들의 치아 건강에 도움을주고 어르신들에게는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어르신분들의 골밀도가 중요한데 곤약은 이 골밀도를 좋게 해준다고 합니다. 


5. 혈관 질환에 좋다.

   - 앞에 말했듯이 곤약쌀에는 글루코만난 성분이 있고, 이 성분이 혈관의 노폐물을 청소해준다고 하였습니다. 이러한 성분으로 인해 혈관 질환에 좋으며 고혈압 및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곤약밥 곤약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