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수 수염차 효능

건강|2020. 8. 10. 17:05
반응형

옥수수 수염차 효능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옥수수 수염차 효능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옥수수 수염차 

   - 옥수수 수염차는 여러 종류의 생약을 사용하여 끊인 복방약차의 하나로, 말려서 한약재로도 사용된다고 합니다. 옥수수 수염 20g에 결명자 10g, 감국화 5g의 비율로 물은 600ml가 알맞다고 합니다. 옥수수 수염을 깨끗이 씻어 물기를 뺀 후 그늘에 말린다고 합니다. 


옥수수 수염차 효능

1. 피부미용에 좋다.

   - 옥수수 수염차에는 플라보노이드라는 요소가 들어있습니다. 이는 항산화 성질을 가지고 있어 기본적으로 신체의 노화를 방지시켜준다고 합니다. 옥수수 수염차의 이뇨작용과 함께 불필요한 성분들 배출해주고 노화를 방지시켜 준다고 하니 깨끗한 피부를 가지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2. 두통을 억제해준다.

   - 옥수수 수염차에는 신체 혈액을 자유롭게 순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는 긴장한 상태로 업무를 보거나 공부하는 수험생들에게 긴장을 자연스럽게 완화시켜준다고 합니다. 이는 두통을 억제해주고 몸을 편안하게 만들어줍니다. 



3. 숙변 제거에 좋다.

   - 옥수수 수염차 자체가 가지고 있는 성질로는 식이섬유를 아주 풍부하게 내포하고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장을 활발하게 움직이기 때문에 변비로 힘들어 하는 사람에게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이뇨작용을 활발하기 하기 때문에 체내에 있는 노폐물을 밖으로 내보내는 데도 다소 많은 역할을 합니다. 



4. 붓기제거에 좋다. 

   - 옥수수 수염차는 많은 여성분들의 스트레스인 붓기제거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체내에 있는 지방을 분해하여 체중조절과 함께 붓기를 제거해준다고 하니 아침마다 꼭 챙겨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심혈관 질환 예방.

   - 옥수수 수염차에는 풍부한 플라보노이드 성분으로 인해 혈관을 확장시켜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줍니다. 또한 혈압을 낮춰주어 고혈압 및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당뇨병 개선

   - 옥수수 수염차의 리놀레산 성분이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고 합니다. 또한 당뇨 및 고혈압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평소 혈당이 높다면 옥수수 수염차를 자주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7. 숙취해소

   - 옥수수 수염차가 숙취에 좋다는 이야기 들어보셨나요? 음주한 다음 날 숙취로 옥수수 수염차가 좋다고 합니다. 한의학에서는 소변을 통해서 숙취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옥수수 수염차는 이뇨작용으로 소변을 촉진시켜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옥수수 수염차 효능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