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에 좋은 음식

건강|2020. 8. 10. 09:53
반응형

근육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근육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근육에 좋은 음식

1. 두부

   - 콩에는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이 많다고 합니다. 두부는 콩으로 만든 음식으로 성인기준, 일일 단백질 권장량의 절반이나 포함되어 있습니다. 당연히 두부 섭취 시에는 근육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두부 한모는 약 400g 이며 한 모 기준으로 30g 이상의 단백질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2. 달걀

   - 달걀에는 류신이라고 하는 아미노산이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이 성분은 근육을 만드는데 아주 중요한 구실을 한다고 합니다. 몸의 내부에서 만들어지지 않기 때문에 음식으로 보강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달걀 내 단백질의 경우 어느 식품보다도 소화율이 좋다고 합니다. 



3. 프로틴바 

   - 원재료가 아니지만 가공식품으로서 프로틴바도 좋다고 합니다. 간편하게 단백질과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는 에너지바는 식약처에서 해썹인증을 받았다고합니다. 1개 32g 기준 11g정도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4. 소고기 

   - 붉은 고기인 소고기는 단백질의 주 원료입니다. 단백질과 더불어서 필수 아미노산이 가득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소고기에 들어있는 단백질과 지방은 근육을 만드는데 좋은 원료가 될 수 있다고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고기를 피하라는 경향이 있는데 양질의 단백질을 공급시켜주어야 근생성에 도움이 되니 적당한 고기는 필수입니다. 



5. 그릭요거트 

   - 그릭 요거트는 보통의 요거트보다 수분이 제거되어 질감이 더 단단하며, 맛이 찐하다고 합니다. 저지방 단백질 식품으로 근육 및 골격 강화에 도움이 되고, 근손상 예방, 근섬유 회복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것보다 단백질이 1.5배 이상 높으며, 당 성분과 나트륨도 절반 이하나 낮다고 합니다. 더불어서 유산균도 풍부하다고 하니 정말 최고의 식품이 아닐 수 없습니다. 




6. 닭가슴살 

   - 흔히는 근육과 운동에는 닭가슴살이 필수라고 말하곤 합니다. 다이어트의 대표적인 음식이 바로 닭가슴살입니다. 지방 함량은 적은 편이고, 단백질은 풍부한 근육에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100g에 23g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채소류와 함께 밸런스 있게 섭취하면 영양공급에도 좋다고 하니 꼭 한번 드셔보세요


단백질 과다섭취?

   - 단백질도 모든 음식과 마찬가지로 과다섭취하면 좋지 않다고 합니다. 한국 영양학회에서 권장하는 일일 섭취량은 체중 1kg당 0.83g이라고 합니다. 운동량에 따라 달라지지만 운동을 열심히 한다고 해도 1.3g/kg까지도 가능하다고 하니 이 부분 꼭 아시고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근육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