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호박 효능 보관법 애호박볶음

건강|2020. 8. 8. 07:00
반응형

애호박 효능 보관법 애호박볶음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애호박 효능 보관법 애호박볶음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애호박

   - 애호박은 여름철 뙤약볕 아래서도 말라 죽지 않는 강인한 생명력을 자랑하며 애호박은 더위를 이기는 대표적인 채소이다.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좋아 반찬으로 자주 올라온다.  애호박은 표면이 고르고 흠집이 없으며 꼭지가 신선한 상태로 달려 있는 것이 좋으며 손으로 눌러 탄력이 없는 것은 피해야 한다.


애호박 효능

1. 탈모예방에 도움을 준다.

   - 애호박은 이뇨작용을 잘 해주며 콜레스테를과 혈압을 낮추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심혈관질환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독작용을 함으로 간기능 강화에도 효과가 있고, 이는 탈모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항산화 작용을 한다.

   - 애호박에는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 성분이 있어 노화와 질병을 유발하는 활선상소를 없애준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이 풍부하고 비타민a, c 등이 항산화성분들로부터 방어해주며 이는 피부의 잡티를 없애주고 손상된 피부조직의 재생을 도와줍니다. 


3.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 애호박의 칼로리는 100그램당 38칼로리이다. 저칼로리 식품이며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여러가지 미네랄과 비타민 성분들이 들어 있어 영양공급을 통해서 건강하게 체중감소를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4. 위건강에 좋다.

   - 애호박에는 비타민a와 c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는 위의 점막을 보호해주고 위 건강을 증진해 주며 위계양 등의 위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더불어 소화가 잘되며 특히 소화력이 약한 노약자들에게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5. 두뇌건강에 좋다.

   - 애호박에는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는 뇌세포 활성화 뿐만 아니라 뇌의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줍니다. 그리고 애호박씨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다량으로 들어 있어 뇌기능 개선을 해줌으로써 치매에 도움을 줍니다. 


6. 고혈압을 예방한다.

   - 애호박은 당질 베타카로틴 비타민 등이 들어 있는데 칼륨 성분이 나트륨을 몸밖으로 배출해 주어 고혈압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애호박 보관법

   - 여름철에는 특히나 채소 보관이 중요합니다. 냉장고나 다른곳에 어디 넣어두면 쉽게 무르고 맛이 없을 수 있습니다. 조금 길게 보관해야한다고 생각드시면 썰어서 냉동고에 보관하시는게 좋고, 가급적 빨리 먹는다고 하시면 서늘한 곳에 상온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애호박 효능 보관법 애호박볶음 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