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군 건설사, 2군 건설사 건설사 구분

일상정보|2020. 8. 7. 10:15
반응형

1군 건설사, 2군 건설사 건설사 구분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1군 건설사, 2군 건설사 건설사 구분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1군 건설사, 2군 건설사 건설사 구분

   - 시공능력평가액을 기준으로 우리나라 건설사 순위를 매년 7월 말에 국토해양부에서 발표합니다. 1~100까지의 건설사 도급순위를 발표하여 항상 이 지표를 금융기관과 여러기관에서 활용하고 있습니다. 평가액보다는 등급화 되어서 관리되고 있는데 건설사 등급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 1군 > 1등급  / 2군 > 2등급으로 개정되어서 시행되고 있습니다. 1등급 업체의 경우는 시공능력평가액 1,000억원 이상이며 2등급은 그 밑으로 등급을 평가하고 있습니다. 시공능력평가순위는 국토해양부 및 대한건설협회에서 발표하고 있습니다. 

 

1군(1등급) 건설사

   - 2020년 1군 건설사는 바로 아래와 같습니다. 삼성물산이 20조, 현대건설이 12조원으로 나머지 순위들과 엄청난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도급순위 40위까지가 평가액 1조원으로 1군건설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 1군 건설사 : 삼성물산, 현대건설, 대림산업, 지에스건설, 포스코건설, 대우건설, 현대엔지니어링, 롯데건설, 현대산업개발, 에스케이건설, 한화건설, 호반건설, 태영건설, 반도건설, 중흥토건, 삼성엔지니어링, 대림건설, 계룡건설산업. 코오롱글로벌, 한신공영, 동부건설,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 금호산업, 효성중공업, 두산건설, 우미건설, 대방건설, 쌍용건설, 케이씨씨건설, 동원개발, 제인건설, 한양, 서희건설, 호반산업, 중흥건설, 한라, 금강주택, 신세계건설, 엘티삼보, 양우건설 입니다.


 

2군(2등급) 건설사 

   - 2군 건설사는 평가액이 1조원 이하입니다. 도급순위로는 부영주택을 시작으로 신안까지가 2군 건설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밑에 순위는 5,000억원 이하 건설사입니다.  

 


  - 2군 건설사 : 부영주택, 이테크건설, 화성산업, 시티건설, 씨제이대한통운, 한진중공업, 서한, 금성백조주택, 대보건설, 아에이스동서, 두산중공업, 진흥기업, 에이스건설, 신동아건설, 경동건설, 협성건설, 보광종합건설, 서해종합건설, 라인건설, 동양건설산업, 신안입니다. 

 


건설사 구분 중요합니다.

   - 일반인이 건설사를 평가할 수 있는 방법은 도급순위와 등급밖에 없습니다. 얼마나 튼튼하고 시공능력이 좋은지 자세히 제무제표도 보고 직접 분석해야하는데 쉬운일이 아닙니다. 이렇게 도급순위로라도 건설사를 구분하여서 좋은 건설사를 고르는 역할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1군 건설사, 2군 건설사 건설사 구분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