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c 효능 및 과다복용

건강|2020. 8. 5. 11:40
반응형

비타민c 효능 및 과다복용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비타민c 효능 및 과다복용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비타민c

   - 비타민c에 대해서 잘 아시나요? 항상 비타민c를 생각하면서 시큼하고 상큼한 과일과 채소를 생각하지 않으셨나요? 뭔가 입에 침이 고일것 같은 비타민c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비타민c는 거의 과일과 채소에 들어있는 비타민 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인간은 Vt.C 합성효소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음식이나 영양제로 반드시 섭취를 해줘야한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비타민을 섭취하지 못해 괴혈병으로 사망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비타민c 효능

   1. 혈관건강에 도움을 준다.

     - 혈관내에는 플라그라는 안좋은 성분이 있는데 이 플라그를 감소시켜주고 혈관이완 및 혈관강화를 해주어 혈압조절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피부건강에 도움을 준다.

     - 비타민c는 기저막을 형성해서 피부로부터 수분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주고 기미, 주근깨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간 건강에 좋다.

     - 비타민c를 먹는데 간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말 들어보셨나요? 간 세포의 손상감소는 물론 알콜을 빨리 분해시켜주어 도와준다고 합니다. 숙취해소로 비타민c를 먹는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빈혈예방

     - 빈혈은 철분과 항상 연관이 되어있습니다. 비타민c는 철분의 흡수를 도와주어 철분결핍으로 인한 빈혈을 예방시켜준다고 합니다. 

  5. 면역력 증가 / 호흡기 건강에 좋다.

     - 비타민c를 감기예방으로 많이 먹는데요 이는 바로 호흡기 건강에 도움을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호흡기 감염질환 발병률이 45%이상 감소되었고, 폐렴발병률은 80%이상 감소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면역세포의 기능을 강화시켜주고 항바이러스 효과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6. 항산화 역할을 해준다.

     - 우리 몸에서 유해산소를 생성되는 것을 막아주는 것이 바로 항산화제입니다. 비타민c는 항산화중에 가장 강력하다고 합니다. 따라사 비타민c 섭취 시 항산화 역을 해준다고 합니다. 이 밖에도 항암효과 잇몸건강 등에 도움을 주고 식이섬유와 함께 먹을 경우 체중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c 과다복용 시에는??

   - 비타민c 1일 권장량은 성인 남성 - 90mg / 성인 여성 : 75mg / 임산부 : 85mg / 수유부 : 120mg / 중장년층 : 120mg이라고 합니다. 권장량은 괴혈병에 걸리지 않을 최소한의 량이므로, 권장량보다 더 많이 먹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 비타민c 과다복요이에는 소변으로 다 배출이 되기 때문에 과다복용에 대한 부작용은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과다섭취시에는 설사, 복통, 위장장애, 두통, 저혈당증을 유발할 수 있다고 적당히 드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1일 1000mg 미만으로 섭취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비타민c 효능 및 과다복용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