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릴오일 효능 및 부작용

건강|2020. 7. 28. 12:12
반응형

크릴오일 효능 및 부작용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크릴오일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크릴오일이란? 

   - 크릴오일은 크릴새우로부터 짜내 정제한 기름입니다. 크릴새우는 남극연안에서 잡히는 작은 새우로 이러한 새우의 오일이 몸에 좋다고 하여 캡슐형태로 만들어서 많은 제약회사에서 판매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인지질과 아스타잔틴이 풍부하고 하지만 절대 건강기능식품이 아니라는 점을 알아야한다. 


   - 크릴새우는 깨끗한 남국해에서 어획되는 동물성 플랑크톤으로 먹이 없이도 200일간 남극바다에서 생존한다고 합ㄴ디ㅏ. 먹이사슬 제일 밑단계에 있어 중금속 오염에 대해서 안전하다고 합니다. 



크릴오일 효능

   - 크릴오일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며 효과를 본 사람이 속속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지방을 녹여주고 심혈관에 있는 찌꺼기를 제거해준다고 하는데요. 그럼 어떠한 크릴오일의 효능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천연 비타민 덩어리다.

   - 크릴오일에는 인지질 외에도 아스타잔틴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스타잔틴은 항산화 기능을 해주는데 이 기능이 비타민c의 6천배, 비타민e의 5백배 달하기 때문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또한 크릴오일이 붉은 빛을 띄는 이유라고 합니다.

2. 고혈압, 동맹경화에 좋다.

   - 크릴오일은 혈액순환효과가 매우 좋습니다. 오메가3와 오메가 6가 함유되어 있어 해로운 콜레스트롤 수치를 낮춰주는데 아주 좋다고 합니다. 또한 기본 유기질인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3. 다이어트 효과

   - 크릴오일 하면 빠질 수 없는 성분이 인지질입니다. 이 인지질은 체내에 흡수을 빨리할 수 있으며 빨리 흡수하여 체내에 있는 지방들을 녹여 분해할 수 있다고 합니다.


4. 치매예방에 효과적이다.

   - 크릴오일에 있는 인지질은 인체 세포를 보호하는 막의 핵심 성분으로 뇌 기능개선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인지질은 물과 가름에 잘 녹는 성분으로 크릴오일이 가진 영양소를 빠르게 체내에 흡수시켜 줍니다. 따라서 치매를 예방해주고 세포 보호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크릴오일 부작용

   - 크릴오일에도 당연히 부작용이 있습니다. 어떠한 음식이라고 과섭취는 당연히 안좋을 수 있고, 부작용은 있기 마련입니다. 

1. 갑각류 알레르기

   -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수술을 앞둔환자

   - 크릴오일에는 혈액응고를 방해하는 성분이 있고, 임산부나 수술을 앞둔환자는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3. 식후 15분이내 먹기

   - 제대로 효과를 볼려면 식후 15분이내 먹는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올바르게 크릴오일 먹기

   - 실제로 주변인들을 살펴봐도 크릴오일에 많은 효과를 보았다고 추천해주시는 분이 있습니다. 또한 효과가 없다고 하신분드 당연히 있습니다. 꼭 여러가지 참고하셔서 복용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크릴오일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