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몬드 칼로리 효능

건강|2020. 7. 26. 13:05
반응형

아몬드 칼로리 효능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아몬드 칼로리 효능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아몬드

   - 아몬드는 자두의 옛 라틴명에서 유래하였고 높이 8m 정도 자라는 낙엽 소교목이라고 합니다. 꽃은 4~5월에 피고 성숙한 과실에는 과육이 적습니다. 보통 이 아몬드 나무의 열매를 먹게 되며 안주나 샐러드에 넣어 먹거나 얇게 잘라 제과용으로도 많이 사용한다. 투명한 오일은 달콤한 향기가 나서 허브 오일의 원료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아몬드 칼로리 

   - 아몬드에 몸에 좋지만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많이 먹으면 좋지 않다고 합니다. 아몬드 100g기준 587kcal이라고 나오는데 보통 한줌씩 먹으면 30g이라고 합니다 그럼 한줌 당 칼로리는 130kcal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절대 낮은 칼로리가 아닙니다. 


   - 하루 권장 섭취량은 한줌정도 약 20~30알 정도이지만 한줌을 크게 먹으면 안되고 적당히 덜어서 드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과하게 먹을 경우 고 칼로리로 인해 체증중가가 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아몬드 효능

1. 뼈건강에 좋다.

   - 아몬드에는 칼슘이 풍부하여 성장기 아이들이나 중장년층의 뼈건강에 좋습니다. 또한 임산부들도 먹어주면 뼈를 튼튼하고 해주고 골밀도 향상으로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심혈관 건강에 좋다.

   - 아몬드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불포화지방산은 나쁜 콜레스트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주며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는 고혈압 및 심근경색같은 심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두통 및 통증 완화에 좋다.

   - 아몬드에는 마그네슘과 트립토판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특히 트립토판은 세로토닌이라는 성분의 분비를 도와주어 기분을 좋게 해준다고 합니다. 마그네슘의 역할 중 하나가 근육과 혈관을 완화시켜주는 역할이 있는데 이떄 마그네슘을 섭취해주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항산화 작용에 좋다.

   - 아몬드에는 비타민E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비타민E는 우리가 항산화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우리 몸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해줌으로써 세포산화를 막아주는 역할을 해준다고 합니다. 



5.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

   - 아몬드를 다이어트 간식으로 많이 찾고 있습니다. 이는 체지방을 빠지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단순히 먹음으로써 효과가 있는게 아니고 운동과 함께 해야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아몬드를 먹음으로써 에너지 공급은 물론 단백질, 섬ㅇ유질, 건강한 지방 등과 같은 영양섭취도 동시에 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아몬드 칼로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