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니아 효능 BSET 7 부작용

건강|2020. 7. 23. 10:36
반응형

아로니아 효능 먹는법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아로니아 효능 먹는법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아로니아란?

   - 아로니아는 엘더베리, 라즈베리, 블루베리와 같은 베리류 중에서도 안토시아닌 함량이 가장 높은 종으로, 미국 농무부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안토시아닌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보통 원산지는 북아메리카 동부 지역이며 관상식물이자 식용 열매를 얻기 위한 용도로 재배된다고 합니다. 


아로니아 효능

1. 피부건강

   - 아로니아는 체내의 독소를 제거해줘서 피부에 생긴 트러블을 억제해주고 면역력을 향상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아토피와 같은 성장기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고, 파이토케미컬이라는 활성산소의 발생을 억제해주기 때문에 노화와 질병에도 도움이 됩니다. 


2. 동맥 및 혈관 건강

   - 아로니아는 혈관 질환 치료에 상당한 이점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많은 심혈관 질환으로 인해 동맹이 경화되고 혈관이 이완되는 능력이 저하되는 증상이 있는데, 아로니아로 조직을 이완시켜 혈류를 개선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이러한 질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장기건강

   - 아로니아가 간 손상의 심각성과 증상을 감소시켜준다고 합니다. 간의 손상에 대한 보호 효과와 위 내벽이 손상된 실험쥐의 증상의 심각성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었다고합니다. 특히 안토시아닌 성분이 대장암 항암에 효과가 있다고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4. 항 당뇨병 예방

   - 아리노아의 항 당뇨병 효과를 뒷받침해주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아로니아 추출물은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당뇨병과 관련된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인슐린 저항성과 싸웠고 잠재적으로 당뇨병 발병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5. 항암효과

   - 아로니아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가장 강력한 효과를 나타냈다고 합니다. 안토시아닌 성분때문인데 이 안토시아닌 성분은 사과의 120배, 아사이베리의 8배 정도가 많다고 합니다. 노화의 주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노화를 방지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6. 노화방지

   - 아로니아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 카테킨 등의 성분이 노화물질을 신속히 제거하고 발암물질과 산화물질을 증가시키거나 배출시켜 수명을 연장시켜주는 효능을 한다고 합니다. 

7. 눈의 회복에 효과적이다.

   - 안토시아닌 성분으로 인해 몸 속에 나쁜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나이가 들면 생기는 손상들을 예방해주는데 특히 직장인과 수험생들에게 눈을 회복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로니아 부작용

   - 과잉섭취할 경우 체질에 따라 아로니아의 부작용이 나타탈 수 있다고 합니다. 심장이 두근거리거나 어지러움과 복통, 구토 등의 증상이 유발된다고 합니다. 또한 철분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평소 빈혈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섭취를 자제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아로니아 효능 BSET 7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