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청 시 꼭 알아야 할 것!!(현직자가 알려드립니다)

금융|2020. 1. 15. 10:51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오늘은 은행에 방문하여 대출을 신청할 때 꼭 알아야 할 것을 알려드립니다.

(정말 이거는 꼭 알고 대출 상담 받으러 가세요!!)

 

 

은행에서 근무하고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을 말씀드릴게요

이 부분만 알고 가시면 '내가 대출을 받을 수 있을까?'에 대한 궁금증과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을 거에요!!

 

현직에 있다보면, 친구 지인 등 많은 사람들이 나 스펙이 이정도 인데 대출 가능하냐??라고 많이 물어봅니다.

* 스펙이란? 나 신용등급은 이 정도이고, 직업은 이거고, 연봉은 이거다 대출 가능하냐?

 

이렇게 물어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저는 항상 모른다 라고 대답합니다.

심사를 해봐야 안다! 라고 대답할 수 밖에 없어요(그놈의 심사..현직자들도 심사를 싫어한답니다.ㅠㅠ)

 

이러한 은행원들이 항상 심사를 해봐야 한다고 말하는 것!! 왜그런걸까요??

모든 회사가 그렇든 전결권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내가 판단을 해서 결정할 수 있는 부분이 있고

나의 상위 직급자가 판단해서 결정할 수 있는 부분을 정해놓은것이 바로 전결권이죠.. 이 전결권을 받기 위해서는 대출심사가 필요한겁니다..

 

그럼 대출 심사를 잘 받기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바로 고객의 태도와 자금사용용도입니다

고객의 태도와 자금사용용도에서 불가능한 대출도 가능하게 만들 수 있고

가능한 대출도 불가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고객의 태도에서 나오는 담당자의 마음이 가장 중요하다는 이야기입니다.!

 

가령 은행을 방문해서 대출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점을 말씀하시고 어떠한 자금으로 사용하겠다라고 말하는것을 예시로 보겠습니다.

예시1)

고객 : 저 대출이 필요한데요

은행 : 네 어떤 자금으로 필요하세요?

고객 : 그건 알아서 뭐하게요?? 내 개인사정이지

은행 : 네

 

예시2)

고객 : 저 대출이 필요한데요

은행 : 네 어떤 자금으로 필요하세요?

고객 : 아파트 구입비용으로 필요한데 현재 얼마정도가 부족해서 필요하고, 원리금은 제 월급으로 상환예정입니다.

은행 : 네

 

예시1과 2를 보면 어떤 상황인줄 알겠죠?

당연히 은행원 입장에서는 예시2의 고객에게 대출을 해주겠다 생각이 들고, 대출부실이 발생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확 들죠. 그럼 은행원은 예시2의 고객에게 대출 접수를 받고 필요서류와 상환 내용을 확인하고 심사를 올리게됩니다.

 

만약 신용등급이 너무 불량하거나, 소득이 너무 없어서 은행원이 해주고 싶어도 정말 요건이 안돼서 심사를 통과못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예시2 고객은 반드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부족한 서류는 은행원이 전화로 알려주고, 보충서류도 보충해주고 어떻게든 대출이 되겠끔 만들고 싶은 생각이 있거든요

 

이 모든 것들이 바로 고객의 태도에서 비롯된 자금사용용도로 나오는 것입니다.

반드시 대출이 필요하신 분들은 꼭 이 부분을 명심하시고 은행에 대출상담을 하러 가보세요~

 

 

 

반응형

댓글()
  1. BlogIcon 호도리짱 2020.01.15 11: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정보 잘 보고 공감 꾹 누르고갑니다~

  2. BlogIcon 청결원 2020.01.15 14: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늘도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좋은 하루 마무리 잘 하세요~

  3. 이주아 2020.01.15 15: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보고갑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