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문동 효능 및 먹는법 BEST 7가지

건강|2020. 7. 15. 10:43
반응형

맥문동 효능 및 먹는법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맥문동 효능 및 먹는법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맥문동이란? 

   - 맥문동은 뿌리의 생김에서 따온 말로 뿌리는 약재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꽃은 5~8월에 피고 자줏빛이며 수상꽃차례의 마디에 3~5개씩 달린다고 합니다. 뿌리는 한방에서 약재로 사용되며 소염, 강장, 진해, 거담제 및 강심제로 사용되며 전세계 고루 분포되어있다고 하는 맥문동 오늘은 맥문동의 효늘과 먹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맥문동 효능 

   1. 항염, 항암효과

     - 맥문동 속에는 항염, 항상 성분인 사포닌 스피카토사이드 - A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맥문동 뿌리에 함유된 항삼성분으로 폐암, 대장암, 난소암 세포 등 암세포 생장 억제 효과에 관여한다고 합니다. 

   2. 폐 건강에 좋다.

     - 맥문동에는 폐 건강에 좋은 쿠스쿠제닌이라는 성분이 많다고 합니다. 이는 페부종, 염증세포를 줄여 폐 손상을 감시켜준다고 하는데 마찬가지로 사포닌 성분의 함유로 폐 건강을 유지시켜주며 보호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3. 천식 및 기침예방에 도움을 준다.

     - 사포닌 성분으로 진해거담작용을 도와줘서 기침을 예방해주고 천식유발 물질을 유의적으로 감소시켜 천식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4. 당뇨 예방

     - 맥문동에는 혈당 강하 작용을 해주는 성분이 있어 당뇨가 있는 사람에게 크게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혈압조절 작용으로 고혈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수분 보충

     -  맥문동은 우리 몸에 수분을 보충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마른 기침 및 입이 잘 마르고 갈증이 자주 나시는 분들에게 도움을 준다고 하니 술마신 다음날 먹는것도 좋을 것 같스빈다. 

   6. 기관지 염증 억제

     - 맥문동은 천식으로 유발되는 기도 염증과 과민반응을 저해하고 면역 불균형을 조절하는 NK 면역 세포를 조절하는 조절제 기능을 해준다고 합니다. 

   7. 이뇨작용에 효과적이다. 

     - 약리 실험을 통해 밝혀진 효능으로 평소 소변보기가 힘들었던 분들에게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섭취 시 효과가 금방 나타나며 피를 맑게 해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맥문동 먹는 법

   - 맥문동은 차로 자주 먹습니다. 구수한 맛을 내기 어려우나 구수한 맛을 내기 위해서는 로스팅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쉽게말해 맥문동을 볶아 차로 우려내서 먹는 법이 제일 흔한 방법입니다. 


   - 볶은 맥문동만들기

     중불에서 펜에 기름없이 겉면이 연갈색 빛이 날 정도로 볶으면 됩니다. 둥글레차처럼 끓여 드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 맥문동 가루로 만들어서 먹기 : 잘 볶은 맥문동을 식혀서 가루로 만들어 한 숟가락씩 넣어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이상으로 맥문동 효능 및 먹는법 BEST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