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 금리비교 7월 예금금리

금융|2020. 7. 11. 21:42
반응형

저축은행 금리비교 예금금리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저축은행 금리비교 예금금리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저축은행 금리비교 예금금리

   - 저축은행은 2금융으로 1금융인 시중은행(우리, 국민, 하나, 신한, 등)보다 예금과 대출금리가 높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제 블로그에서도 여러번 포스팅했는데 아래 글을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내가 거래하는 은행은 안전한가??(은행,저축은행,등등)



   - 이러한 저축은행을 똑똑하게 활용해야합니다. 대출은 시중은행을 이용하되, 예금과 적금은 저축은행에서 하는게 똑똑한 금융생활이라고 할 수 있겠죠. 오늘은 저축은행 7월 11일자 예금금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축은행 금리비교

 

저축은행 예금금리


  

1등은 유니온저축은행입니다. 유니온저축은행은 대구에 있는 저축은행으로 현재 1년에 단리로 2.05%의 금리를 주고 있습니다. 전국에 있는 저축은행 중 가장 높은 금리를 주고 있습니다. 당연히 방문금리가 아닌 비대면으로 만들었을 때 적용되는 금리입니다. 비대면예금은 아래 어플을 참고하세요.



2등은 엠에스저축은행입니다. 엠에스저축은행도 유니온저축은행과 마찬가지로 2.05%의 금리를 주고 있습니다. 둘 다 대구에 있는 저축은행이라는 것이 공통점입니다. 대구 저축은행들이 자금을 많이 필요로 하고 있다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3등은 여러저축은행들이 2.0%을 주고 있습니다. 동원제일 / 참 / 에큐온 / 우리 등등 많은 저축은행들이 2.0%의 금리를 주고 있습니다. 



저축은행 적금금리 


  적금금리로 가장 많은 금리를 주는 은행은  JT친애저축은행입니다. 1년에 3.0%를 주네요. 3.0%말고 더 많은 금리를 주는 은행들은 자세히 보면 조건이 있습니다. 직장인 / 아이사랑 / 어려운가정 등등 이러한 조건이 있기때문에 일반인이 가장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는 것은 3.0%입니다. 

유진저축은행도 마찬가지로 3.0%입니다. 적금은 3.0%이라고 하더라도 금리계산이 예금과 다르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적은 금액을 받는 다는 점 꼭 알아두세요.




 

비대면으로 예금, 적금 만들기

   - 내가 거래하는 저축은행이 안전한가에 대해서 많이들 물어보지만,, 위험한 저축은행이라도 원금+이자 5,000만원 까지는 예금보험공사에서 보장이 되니 안전하게 예금하시면 됩니다. 추후에 안전한 저축은행 지표들을 정리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저축은행 금리비교 7월 예금금리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