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장마기간 장마전선

이슈|2020. 7. 10. 12:19
반응형

2020년 장마기간 장마전선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2020년 장마기간 장마전선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2020년 장마기간 장마전선

   - 오늘 엄청나게 많은 비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쏟아져 내리고 있습니다. 빗소리가 엄청나게 들릴정도로 많이오고 있는데요. 현재는 장마철이라고 부릅니다. 2020년 장마기간에 대해서 다시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장마기간을 파악해둬서 휴가기간을 잡을 수 있고, 본격적인 외출계획을 짤 수 있는데요. 물론 코로나19로 인해 해외나 사람 많은 곳을 가지는 못하지만 가까운 곳에 가족끼리 다녀오는 것도 휴가의 종류이기 때문에 장마기간을 파악해두는게 필요합니다. 


기상철 발표 

   - 기상철 발표에 따르면 6월 24일 ~ 7월 15일 까지가 장마기간이라고 하였습니다. 

   - 2020년 장마는 작년에 비해 보름정도 빨리 시작된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장마기간 이후에도 많은 비가 올 수 있기 때문에 작년과 꼭 비교하면서체크해야 합니다. 또한 올해는 작년과 다르게 마르지 않고 비가 해당 기간동안 많이 오리라 예상하였습니다. 

 


2019년은 언제부터?

   - 2020년 장마를 예측하기 앞서 2019년에는 어땠는지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2019년에는 6월 4째주에 시작했고 7월말까지 이어졌습니다. 약 한달 간 장마기간이었는데, 올해도 이 부분을 감안하셔서 7월 한달 동안 장마기간이라 생각해야 합니다.

 

   - 2018년에는 역대 가장 짧았던 장마에 들어가있습니다. 단 15일만에 장마가 끝나버렸죠.



장마기간 건강관리

   - 장마기간에는 평소와 다르게 습하고 다른 날씨로인해 건강관리에 유의해야합니다. 먼저 배수로 점검을 미리해야하며 강풍으로 인한 창문깨짐현상도 예방해둬야 합니다.


   - 자동차 경우 타이어 마모상태나 와이퍼 작동을 점검해보고 미리 유막관리를 해두는것이 좋습니다.



   - 건강을 위해서 제습기를 켜두는게 좋습니다. 습하면 곰팡이가 번식할 수 있고, 불쾌지수가 올라가기 때문에 비가 그칠때마다 환기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우울증이 있으신분들 각별히 조심해야합니다. 


   - 식중독 관리 : 세균이 가장 잘 자라는 환경이 바로 습한환경입니다. 세균은 1.3배 곰팡이는 약 3배 정도 잘 번식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식중독관리에 꼭 신경을 쓰셔야 하고, 되도록이면 오래된 음식은 먹지말고 꼭 익혀서 먹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2020년 장마기간 장마전선에 

대해서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