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오일 효능 먹는법

건강|2020. 7. 10. 11:50
반응형

올리브오일 효능 먹는법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올리브오일 효능 먹는법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올리브오일 

   - 올리브오일은 올리브나무의 열매에 함유된 기름을 추출한 것으로 지방산의 주성분인 불포화산인 올레산이 많이 함량되어 있다고 합니다. 식용유로 샐러드유나 기름절임용으로 주로 사용하며, 요리에는 마요네즈, 드레싱, 튀김용, 볶음용으로 많이 이용한다고 합니다. 식용유 중에서 가장 좋은 식용유이며 세계적으로도 귀중하고 사용되고 남유럽 지중해 연안 나라에서 가장 널리 사용한다고 합니다.

 


올리브 오일 효능

장수에 좋은 세계 3대 식품

   - 오일에 80% 함량되어 있는 올레산이라는 성분은 불포화 지방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열을 해도 파괴되거나 손실되지 않는 올레산은 혈중 콜레스트롤을 낮추는데 좋다고 합니다. 


암예방, 항산화작용

   - 비타민E, 폴리페놀, 식물성 콜레스트롤 등 다량의 항상화 성분들이 각종 질병을 예방해 주고, 체내의 활성산소로부터 나오는 세포의 손상들을 보호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항산화 성분들이 유해한 활성산로를 중화시켜 암 발생률을 줄어들고 해줘 암예방 효과도 있습니다. 


관절염, 골다공증 예방

   - 올리브오일에는 칼슘의 흡수를 도와줘서 뼈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항염, 소염, 진통효과가 있어 질환이 있는 사람에게 염증과 통증을 개선해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당뇨, 심장건강에 좋다.

   -올리브오일을 먹으면 혈당수치와 인슐린 수치를 관리해줄 수 있으며, 이로인해 당뇨병 발병률을 60%까지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혈관의 기능을 강화시켜주고 심장질병의 요인 중 하나인 혈압을 낮추는데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올리브 오일 부작용

   - 올리브오일은 칼로리가 높아서 적당량 섭취해야한다고 합니다. 혈당수치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대문에 수술을 하거나 할 예정이라면 전문의와 상담 후에 섭취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당뇨가 있으신분들이라면 섭취시에 주기적으로 혈당체크를 권고해드립니다. 


올리브 오일 먹는법

   - 올리브오일은 추출방식이나 원료에 따라서 등급이 나눠진다고 합니다.

   - 엑스트라버진 / 버진 / 퓨어블렌드 / 포마스 / 람판테 등급이 있습니다.

   - 올리브유를 추출할 때 용매추출방식이나 압착방식을 이용하는데, 용매추출방식에는 헥산이나 아세톤 등 화학물질을 이용하기 때문에 해로운 성분이 함유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 압착방식은 고온 고압으로 올리브오일을 그대로 짜는 방식이라 냉압착방식으로 짜낸 올리브오일을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이상으로 올리브오일 효능 먹는법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