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재계순위 대기업 순위

일상정보|2020. 7. 9. 15:53
반응형

2020 재계순위 대기업 순위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2020 재계순위 대기업 순위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2020 재계순위 대기업 순위

   - 매년 공정거래위원회에서는 대한민국 기업의 재계순위 및 대기업 순위를 발표합니다. 2020년 5월 1일에 발표되었고 자산총액 5조 원 이상인 64개 기업진단을 공시대상기업집단으로 지정하였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대기업 순위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매년 공정거래위원회에서 발표하는 재계순위를 대기업 순위라고 생각하시면 무방합니다. 


2020년 신규 추가된 그룹

   - 2020년에 총 5개의 기업이 추가되었습니다. HMM과 장금상선, IMM인베스트먼트 KG, 삼양입니다. IMM인베스트먼트가 추가된게 정말 신기합니다. IMM인베스트먼트는 사모펀드가 기업집단으로 지정된 첫 사례입니다. 공정위에서도 최상단 회사의 최대대가 대표이사직을 맡고 있어 컨설팅 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지정했다고 합니다. 



기업집단별 총수 유무

   - 기업집단에 총수가 있냐 없냐에대한 분류입니다. 포스코, 농협 등과 같은 기업은 총수가 없는 기업집단입니다. 임기제로 대표가 바뀌는것입니다. 



 

재계순위 1~10위

    - 드디어 재계순위 1~10위입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10위 안에 들어와있는 기업은 다 알수 있을거라 생각듭니다. 삼성, 현대, SK, LG, 롯데, 포스코, 한화, GS, 현대중공업, 농협 이렇게 들어와 있습니다. 농협이 10대 그룹에 들어와 있는게 신기하네요!



재계순위 11위 ~ 27위

    - 11위 부터 27까지의 기업입니다. 신세계와 케이티를 시작으로 증권사로는 제일 높게 위치해 있는 미래에셋이 있고 카카오, 한투, 교보생명보험이 높게 랭크되어 있습니다. 카카오는 작년에 비해 9계단을 올랐는데 내년에는 더더욱 많이 올라와 있을 것 같습니다. 



제계순위 28위 ~ 50위

     - 대한민국 기업순위 50위 안에도 정말 대단한 기업그룹인니다. 개별 그룹으로 본다면 한 분야에서 모를수가 없는 집단이죠. 예를들면 KT&G는 담배분야이지만 30위에 있고, HDC 현대산업개발은 아파트 사업을 하고 있는 아이파크 브랜드로 31위에 있습니다. 네이버, 넥슨, 넷마블 등 저희와 익숙한 그룹도 보이네요.


제계순위 50위 ~ 64위

     -  마지막으로 50위 부터 64위 입니다. 신규 추가된 그룹들이 많이 위치하고있습니다. 또한 한국지엠, 애경, 화이트진로, 유진 등 친숙한 기업들이 많이 보입니다. 

            * 자산총액 10조원 이상 1~34위 기업집단을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으로 지정(음영)

           ** 굵은 글씨는 올해 신규 공시대상기업집단으로 지정된 집단

 

이상으로 2020 재계순위 대기업 순위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