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 효능 및 오디즙 효능

건강|2020. 7. 2. 10:03
반응형

오디 효능 및 오디즙 효능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오디 효능 및 오디즙 효능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오디 오디즙 

   - 오디는 흔히들 뽕나무열매라고 말하며 뽕나무에서 열리는 달콤한 맛이 나는 열매입니다. 간식이 귀했던 옛날에는 아이들의 간식거리로 인기가 많았는데 요즘은 건강식품으로 챙겨먹고 있습니다. 블랙푸드의 대명사로 오디와 오디즙을 먹는데 오늘은 오디와 오디즙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디 먹는 방법

   - 먼저 오디를 구입할 때는 꼭지가 신선하고 통통한 것을 골라야 하며 겉은 검은색으로 무르지 않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오디즙은 짙은 보라색인 것이 잘 익은 것입니다. 


   - 오디를 먹을때는 생으로 씻어서 먹으면 됩니다. 또한 잼, 과실주, 요구르트 등에 갈아서 먹기도 하며 생오디를 갈아서 마시는 오디즙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오디, 오디즙 효능

1. 숙취해소

   - 오디를 원료로한 숙취해소 음료를 보신 적 있으시죠. 오디에는 알코올 분해 효능이 있어서 숙취해소에 아주 좋습니다. 간을 보호해주는 역할도 있다고 하니 더더욱 좋겠죠? 술먹고 난 다음 아침에 오디랑 꿀을 조금 넣어 시원하게 갈아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2. 비타민 보충 및 피로회복

   - 오디에는 비타민C가 사과보다 많다고 합니다. 약 14배 가량 많아서 피로회복에도 좋다고 합니다. 오디주를 담가 먹는 것은 비타민 보충과 더불어서 숙취에도 좋은 술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3. 불면증 개선 

   - 불면증이 오는 이유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는데 극심한 피로로 인해 불면증이 오는 사람이라면 오디먹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디에는 레스베라트롤이라는 성분이 포도의 156배 많다고 합니다. 이 성분은 피로에 대한 저항성을 키워주는 성분으로 불면증 개선이 효율적입니다. 또한 이뇨작용 및 신경안정을 도와줘 더더욱 불면증에 좋습니다.




4. 항산화 효과

    - 성인병을 예방하는 방법으로 항산화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오디에는 안토시아닌 효능을 주는 당뇨병, 암을 예방할 수 있는 성분들이 많습니다. 동맥에 침전물이 생기는 것을 막아줌으로써 성인병을 예방해주는 원리인데 오디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많아 각종 성인병원인을 제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5. 노화 방지

    - 항산화 효과와 더불어서 오디에는 노화방지를 해주는 성분이 있습니다. 검붉은 색의 오디는 안토시아닌 색소를 가져 노화방지 및 시력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컴퓨터, 스마트폰을 많이 보는 아이들에게 더더욱 좋은 성분이니 노화방지와 더불어서 아이들에게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6. 다이어트에 도움

    - 오디는 칼로리가 매우 낮습니다. 100g당 50kcal로 다른 식품들에 비해서 매우 낮은 칼로리를 자랑합니다. 따라서 냉동실에 얼여서 섭취하는 것도 좋고 주스나 요거트 시리얼과 함께 섭취한다면 다이어트 식품으로 아주 좋습니다. 


결론

   - 오디는 아이들과 남녀노소, 어르신에게 아주아주 좋은 식품으로 소문나있습니다. 동의보감에서는 하늘에서 준 열매라고 표현하였는데 그만큼 사람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여러분도 오늘은 오디를 다른 식품과 함께 먹어보는거 어떠세요~


이상으로 오디 효능 및 오디즙 효능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