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 금리비교(20년 1월 둘째주)

금융|2020. 1. 13. 11:55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2020년 1월 둘째주 저축은행 금리가 어떤지 살펴보겠습니다.

 

 

예전에 포스팅 하였지만 저축은행 예금은 은행보다 금리가 높아서 인기가 좋습니다. 하지만 얼마나 믿을 수 있느냐, 얼마나 괜찮은 저축은행인가에 대해서 의구심이 들어서 예금하기를 꺼려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 지. 만. 저축은행도 은행과 같이 예금자보호 5,000만원이 된다는 사실!!

5,000만원 까지는 원금 이자를 다 보상 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걱정말고 예치하셔도 됩니다!!

 

저축은행도 비대면계좌개설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총 79개 모든 저축은행의 금리와 데이터를 볼 수 있는 홈페이지 "저축은행중앙회'가 있고요.

모바일 어플로도 조회할 수 있는 [SB톡톡+]라는 어플이 있습니다.

 

[SB톡톡+]라는 어플을 주목해주시고! 다음 포스팅때 자세하게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저축은행별 예금금리

위 자료는 저축은행중앙회 홈페이지에나 모바일 어플 SB톡톡+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1년 예금금리 상위 3개 저축은행은

1.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상상인 저축은행은 1년에 2.3%라는 이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대면으로 했을시에 적용되는 이율입니다. 창구방문해서는 당연히 낮은 이율로 적용되니 참고하세요!

 

2. DH저축은행

3. 더블저축은행

많은 금융권에서 지점을 줄이고 인력을 감소하는 대신 비대면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저축은행도 비대면으로 하면 우대금리를 주고 있죠!!

금리를 가장 많이 주는 3개의 저축은행 모두 비대면으로 했을 시에 적용되는 이율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모든 저축은행들은 예금자보호법을 적용받기 때문에 안정성보다는 금리가 높은 저축은행을 선택하셔서 예금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어느 저축은행들이 가장 많은 금리를 주는지 살펴보았습니다.

연말 연초에는 금리변동성이 크기때문에 만들기 직전에 확인하고, 수시로 확인하여 높은금리를 주는 은행을 선택하셔서 가입하셔야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