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위 눌리는 이유와 예방법

건강|2020. 7. 1. 07:00
반응형

가위 눌리는 이유와 예방법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가위 눌리는 이유와 예방법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가위 눌리는 증상

   - 가위 눌리는 이유 , 가위 눌림 증상이라고 말하는 이 증상은 왜 일어나는 걸까요? 가위가 눌리게 되면 몸을 움직이고 싶어도 움직이지 못하고, 발가락 손가락 조차도 움직일 수 없는데 왜그러는건지, 또한 소리를 지르고 싶어도 소리를 지를 수 없습니다. 오로지 정신만 멀쩡한것 같은 이 기분나쁜 경험은 왜그런 걸까요? 


    - 많은 사람들이 겪었고, 살면서 한번 쯤은 겪는다고 하는 가위 눌리는 증상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가위 눌리는 이유 1 : 수면마비

   - 이 증상을 수면마비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의식은 분명하지만 몸이 움직이지 않는 현상을 말하는 것인데, 어떻게 보면 수면으로 몸을 마비시키는 것같아 이렇게 말하는것 같습니다. 


   - 잠을 잘 때는 램 상태가 된다고 표현합니다. 이 때 근육 반사 기능이 평소보다 저하되어 있어서 몸이 의지대로 움직이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의학적으로도 원인을 정확하게 밝히진 못했지만 지금까지 밝혀진 과학에 의거하여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 이 과정에서 현실과 동 떨어진 환각이나 환청을 듣게 됩니다. 무 의식 속에 잠재되어 있는 과거의 안 좋은 경험과 기억이 이런식으로 재현되는 것이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가위 눌리는 이유 2 : 여행

   - 여행이나 놀러 갔을 때 가위 눌리는 경험을 자주하곤 합니다. 이는 바로 몸이 피곤한게 뇌는 흥분 상태라서 렘수면을 하기 쉬워서 그렇다고 합니다. 중간에 각성하여 가위 눌리는 경험을 하는 것입니다. 여행지에서 가위를 눌렸다거나 귀신을 보았다는 이야기는 바로 수면 장애 증상입니다. 



 

가위 눌리는 이유 3 : 수면 자세 

   - 수면 자세로 인해 가위를 눌릴 수 있습니다. 천장을 향해 똑바로 누운 상태에서 손을 깍지껴서 가슴에 올리고 자면 흉부 압박을 느끼기 쉽고 가위에 눌리는 경험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몸이 안 움직이고 안보여야 하는 것들이 보이고 어디론가 끌려가는 뜻한 느낌이 바로 가위 눌리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가위 눌리는 이유 4 : 긴 낮잠

   - 낮잠을 오래 자는 것도 이유라고 합니다. 낮잠을 오래 자게되면 수면의 질이 저하되어 가위에 눌릴 수 있다고 합니다. 불규칙한 수면 시간, 피로 등은 가위 눌림의 이유가 된다고 합니다. 

 

가위 눌리는 증상 예방법

   - 가위 눌리는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먼저 가만히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편안한 마음으로 호흡을 하면 어느새 마비가 풀립니다. 손가락, 발가락을 조금씩 움직여주는 것도 좋습니다.


   - 규칙적인 생활과 편안한 자신만의 수면자세로  수면하는 것도 예방법이라고 합니다.




 

이상으로 000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