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증 재발급 인터넷 신청

일상정보|2020. 6. 24. 05:00
반응형

주민등록증 재발급 인터넷 신청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주민등록증 재발급 인터넷 신청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주민등록증

   - 주민등록증을 분실하거나, 잃어버렸을 때 정말 불편하죠. 이러한 주민등록증을 인터넷으로 재발급 신청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인터넷으로 신청 후 발급이 되었을 때 수령만 하러 가면 됩니다. 안그러면 2번이나 동사무소에 방문해야하는데,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발급신청하시고 간편하게 수령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준비물 : 공인인증서 , 사진

   - 주민등록증 재발급 준비물은 바로 공인인증서와 사진파일입니다. 이 2가지만 있으면 간편하게 발급가능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절차

  1. 검색창에서 민원24 / 정부 24시 검색해서 '정부24'에 접속해주세요.


 2. 정부 24시에 들어가서 검색창에서 주민등록증 재발급으로 검색해주세요.



3. 빨간 박스를 누르시면 공인인증서 로그인 창이 나옵니다. 공인인증서를 이용해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4. 로그인하시면 재발급 신청 탭을 자동으로 볼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신청을 클릭해주세요.

아래 신청서를 보심녀 이름, 주민등록번호, 등 자기 정보를 기입하시면 됩니다. 



5. 사진파일 넣는것이 중요합니다. JPG사진만 가능 / 용량 1M이하 / 6개월 이내 / 사진크기 등 여러 사진 요건들 있습니다. 저도 이 부분에서 3번정도 다시 했는데요. 잘 읽어보고 사진파일 업로더 하시기 바랍니다. 



6. 정보를 다 넣고 신청완료를 누르면 수수료 결재창이 나옵니다. 약 5,200원을 결재해야 발급 신청이 완료됩니다. 저는 간편하게 신용카드로 결재했습니다. 



7. 신청내역을 보시면 주민등록증 재발급신청이 보입니다. 처리중이라고 나오고 나중에는 문자로도 신청되었다고 나옵니다. 


기다리기

   - 이제 기다리면 됩니다. 신청을 다하고 기다리면 발급이 다 되었다고 00행정센터로 방문하라고 문자가 옵니다. 문자를 보시고 방문하셔서 수령하시면 됩니다. 

 

인터넷으로 발급 신청하기

   - 주민등록증 잃어버렸을 때는 꼭 인터넷으로 신청하세요. 굳이 방문하면 덥고, 힘들고, 경우에 따라서는 시간도 오래걸릴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주민등록증 재발급 인터넷 신청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