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에 좋은 음식 BEST 8

건강|2020. 6. 2. 08:23
반응형

면역력에 좋은 음식 BEST 8가지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면역력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면역력이란?

   - 면역은 면역시스템이 전제된 생물이 감염이나 질병으로부터 대항하여 병원균을 죽이거나 무력화 하는 작용, 또는 그 상태를 말한다. 유해한 미생물의 침입을 방어하는 작용을 한다. 태어날 때부터 가지고 있는 선천 면역과 감염이나 예방 접종 등을 통해 얻는 후천면역이 있다. 바로 우리는 여기서 후천면역을 높이고자 어떠한 음식을 먹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고구마

   - 고구마는 베타카로틴, 비타민A가 풍부해서 피부를 튼튼하게 해줍니다. 바이러스 침입을 막을 수 있는 피부의 면역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1차 방어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버섯

   - 버섯에는 베타글루칸이라는 섬유질 효소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는 항산화 작용을 일으켜 각종 질병을 예방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ACHH도 동충하초에 풍부하여 인플루엔자 감염을 줄였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홍차

   - 홍차는 대표적인 면역력에 좋은 음식입니다. 아미노산인 L-테아닌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서 2주동안 5잔 이상 홍차를 마신 사람을 비교했는데 바이러스 퇴치하는 능력이 10배나 좋아졌다고 합니다. 



 

생성 및 굴

   - 고등어, 연어, 청어 등 생선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거 알고 계시죠? 이러한 오메가3는 염증을 가라앉히고 호흡기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굴이나 게와 같은 갑각류에 들어있는 설레늄은 백혈구를 만들어내는 것을 돕는 대표적인 성분입니다. 




 

브로콜리 및 녹황색 채소

   - 브로콜리 및 녹황색 채소는 비타민 A, B, C, 및 마그네슘은 항산화 작용을 해서 우리 몸에 유해한 것들을 억제시켜줍니다. 또한 대사를 원활하게 해주어 더욱 좋다고 합니다. 




요거트

   - 요구르트가 아닌 요거트를 드셔야합니다. 요구르트는 가공식품이라 당이 엄청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요거트는 장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장운동을 촉진시켜주고 소화기능에 도움을 줍니다. 이러한 장 건강이 바로 면역력에 직결된다는 사실!! 요거트를 80일간 먹은 집단은 아파서 결근하는 경우가 33%나 줄었다고 하네요




동물성 / 식물성 단백질

   - 단백질은 항체의 주요소이기 때문에 면역력에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결핍된다면 피부가 약해주고 위, 폐의 질병들이 침입하기 쉬워진다고 합니다. 특히 호흡기나 소화기가 약한 어린이라면 소고기, 돼지고기, 콩, 두부를 필히 먹어야 합니다.




마늘

   - 마늘에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인체의 에너지를 잘 돌게한다고 합니다. 또한 자체적으로 세균의 침입을 차단하며 감기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마늘은 슈퍼푸드로 알려진 만큼 꼭 먹어야하는 음식입니다.




 

이상으로 면역력에 좋은 음식 BEST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