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하는 법 금연 껌 효과

건강|2020. 5. 28. 12:38
반응형

금연하는 법 금연 껌 효과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금연하는 법과 금연 껌 효과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금연하는 법

   - 매년 금연을 다짐하지만 포기하고, 내일 다음 주 다음 해로 미루시지 않으신가요? 가족과 연인을 생각해서라도 금연을 해야하는데 어떻게 금연을 할 수 있을지... 오늘은 금연하는 방법과 금연 껌의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고 자 합니다. 금연을 실패하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금연 실패하는 원인


   1. 스트레스


   2. 금연 의지 부족


   3. 습관적인 흡연


   4. 주변사람과의 관계


   5. 술자리

 

  *금연 실패의 대표적인 원인 5가지를 보았습니다. 이 원인에 따라서 맞춤형 실천법을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금연하는 방법 1. 스트레스

   - 스트레스는 받지 않는 것이 아니라 푸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트레스를 받는 다고 자책할 것이 아니라 어떻게 푸느냐가 중요하다는 이야기입니다. 스트레스 푸는 방법부터 알아봅시다.

   1. 복식 호흡으로 긴장 풀기 - 편안한 자세로 긴장을 풀어주고 코를 통해 호흡해 봅니다.

   

   2. 차마 하지 못한 말을 큰소리로 외치기 - 노래방에서 노래부르기, 산에서 소리지르기

  

   3. 일을 줄이고 자기 자신을 위해 살기 - 하루 30분 나 자신을 위한 시간을 만들어 보아요


금연하는 방법 2. 의지 부족 - 금연 서약서 만들기

    - 의지 부족은 금연서약서를 만들어 봅니다 아래와 같이 나는 언제부터 금연을 하고 주변인들 누구누구에게 확인 받겠다 라고 쓰고 서약하는 방법은 의지를 복돋아 줍니다.

00

금연하는 방법 3. 습관적인 흡연 - 약물치료 도움

    - 흡연은 습관이나 기호의 문제가 아닌 중독현상입니다. 자신의 습관적인 흡연은 바로 중독으로 인해 나오는 현상이죠. 전문의에게 상담과 약물 치료를 통해 효과적인 금연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에는 금연 껌, 금연 패치, 금연 파이프 등과 같은 것들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금연하는 방법 4. 주변사람과의 관계 

   - 주변사람과의 관계 때문에 금연을 실패하시는 가요? 직장, 학교, 군대 등 집단 내 함께 흡연하는 분위기가 금연에 큰 걸림돌이 될 수 있습니다. 단호하게 말할 수 없다면 요령있게 당분간 흡연할 상황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금연하는 방법 5. 술자리 - 금연 시작 2주동안 금주!

    - 술만 먹으면 담배 생각이 절실하신가요?? 금연을 결심 하고 2주 동안은 금주를 추천드립니다. 술을 마시면 조절 능력이 약해져 흡연 욕구가 증가하고 음주와 흡연을 동시에 하면 알코올과 담배의 독성물질이 함께 작용하여 신체저항력이 약화된답니다. 술자리에서는 신 맛 나는 과일이나 안주를 많이 먹는 것이 금연에 도움됩니다.  



흡연 욕구 5분 참기 - 흡연 충동 대처법

   1. 입으로 담배 잊기 - 신 맛 나는 과일이나 비타민제 먹기, 무설탕 껌 씹기, 차가운 물 먹기
  
   2. 제자리에서 담배 잊지 - 눈을 감고 금연 후 건강한 모습을 상상하기 
 
   3. 몸 풀어 담배 잊기 - 따듯한 물로 샤워하기, 스트레칭 

 

금연 껌 효과

   - 금연 보조식품으로 금연껌이 있습니다. 시중에 엄청나게 많은 껌이 있는데 그냥 먹기 보다는 제대로 먹어야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 제대로 된 금연껌 씹기 운동으로 금연에 성공해보세요. 시중에 정말 많은 금연 껌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효과가 없다 그러고 어떤 사람은 효과가 있지만 힘들었다 라고 말하지만 그래도 시도해보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위와 같은 금연 실천으로 꼭 모두 금연에 성공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이상으로 금연하는 법 금연 껌 효과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