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건설사 도급순위

금융|2020. 5. 25. 11:53
반응형

아파트 건설사 도급순위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아파트 건설사 도급순위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아파트 건설사 도급 순위란?

   - 국토부에서 적합한 건설사를 선전할 수 있도록 매년 종합 평가를 하여 건설사 순위를 매깁니다. 매년 7월 31일에 업데이트 되며 공시하고 있습니다. 보통 금융권과 아파트 관련 건설현장에서 이 순위를 준용하기도 하는데요. 이 순위가 바로 건설사 도급순위라고 말합니다. 일반적인 지표로 순위를 매긴것이라고 신빙성이 없다고 하지만, 많은 사람들과 기관에서 이 순위를 보고 건설사 가치를 매기기 때문에 꼭 알고 있어야 하는 도급순위입니다. 


 - 등록된 총 68,781개의 업체 중에 89%를 대상으로 

   실적 / 경영상태 / 기술 및 신인도 평가액을 기준으로 체점하여 상위 100위 까지 순위를 보겠습니다.

 

아파트 브랜드 > 아파트 가격

   - 아파트의 브랜드가 아파트 가격에 영향을 미칠 것인가에 대한 설문으로 


     총 90% 이상이 영향을 미친다고 답하였습니다. 실제로 같은 지역 비슷한 주거환경이면 아파트 브랜드가 아파트 가격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금융권도 건설사를 보고 대출여부를 결정할 정도니깐요. 

  

    이러한 이유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아파트가 있습니다. 

    1. 삼성물산 - 래미안 


    2. 푸르지오 - 대우건설


    3. 자이 - gs건설


    4. 힐스테이트 - 현대건설


       등등

    

    아마 1~10위 까지의 순위는 당분간 현동이 없을 것이라 판단됩니다. 


 

건설사 도급순위


1 ~ 10위 : 잘 변하지 않아요

- 1등 ~ 3등은 잘 변하지 않습니다. 거의 불변이죠. 삼성물산 - 현대건설 - 대림산업 
   그 밑으로는 순위 변동이 위아래로 움직이며 2019년에는 호반건설이 6순위 올라온 채로 10권안에 들어왔습니다. 


11 ~ 20위 



- 11 ~ 20위 까지도 엄청난 대기업들이 있습니다. SK건설 / 한화건설/ 반도건설 등이 포진하고 있으며 부영주택이 약 11순위 상승하여 15위에 올라와 있습니다. 공공임대 아파트를 주력으로 하는 부영이 부실시공과 임대료 상승으로 인해 많이 상승했습니다. 




21 ~ 30위

   - 21위 초반부터는 1.5군 ~ 2군으로 인식되어 있는 건설사들이 있습니다. 호반건설에 이은 호반산업과 효성중공업 두산건설이 위치해 있습니다. 다소 이름 못들어본 LG계열사의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도 크게 상승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주로 빌딩이나 공장같은 특수건설을 건축하고 있습니다.



31 ~ 50위

  -  35위 우미건설이 많이 올랐습니다. 경남과 경기도 경북지역에서 많이하는 건설사입니다. 반면 경남권에서는 쌍용건설, 동원개발이 인지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43위의 중흥이 16단계 상승한 모습을 볼 수있습니다. 부실시공으로 언론에 많이 노출되었는데 잠잠해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51 ~ 70위

   - 부산에서 많은 기반을 두고 있는 삼정 - 그린코아가 61위이며 신동아 건설은 63빌딜을 지은 건설사로 68위에 올라와 있습니다. 66위 다인건설은 현재 부도관련 이슈가 많고 수분양자들과 소송을 벌이는 등 정말 위험하 건설사 인데도 저렇게 66위에 올라와 있네요.


81 ~ 100위

 - 마지막 81 ~ 100위 입니다. 100위라고 해서 대한민국 100대 건설사지 안좋은 건설사가 아닙니다. 오해하시면안됩니다. 라온건설이 많이 올랐고, 힘찬건설이 새롭게 100위 안에 들어왔습니다. 

 

건설사 도급순위를 알아야 하는 이유

   - 건설사 도급순위는 정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나 시공사로를 평가할 때 금융권에서 많이 사용하며 저 순위를 신뢰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람들에게 인지도를 평가받을 때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항상 아파트, 상가, 건물을 분양 받을 시 시공사를 확인하는 습관을 들여야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아파트 건설사 도급순위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