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에 대한 모든 것, 결재, 혜택, 리볼빙, 연체

금융|2020. 5. 23. 17:33
반응형

신용카드에 대한 모든 것, 결재, 혜택, 리볼빙



안녕하세요 이코니입니다.

이번엔 신용카드란 무엇인가, 원리 할부, 리볼빙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합니다.



 

신용카드란?

   - 신용카드는 신용+카드 입니다. 신용을 바탕으로 발급을 받는 것이며, 내 신용정보에 따라 한도가 정해지고 갚을 수 있는 능력이나 담보가 보장되어야 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직장, 급여 재산, 보험해지환급금 등을 조회해서 신용카드가 발급되며 기본신용등급은 6등급이 되어야 발급이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발급 조건

   1. 신용등급 : 6등급 이상

   2. 재직, 소득확인

   3. 사회생활 여부

   4. 연회비 : 카드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회비입니다.
       - 카드를 탈회한 시점부터 잔여개월을 돌려주니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 신용카드는 아무에게나 발급해주는 것이 아닙니다. 가장 큰 결정요인은 바로 이 사람이 돈을 빌렸을 때 갚을 수 있는가? 를 보는 것입니다. 당연히 신용등급과 회사, 소득활동 등이 모두 여기서 포함되어 있는 상황이죠. 가령 공무원들이 돈을 못갚을 수 있을까요? 월급을 따박따박 받는 공무원들은 카드사의 최고의 고객이겠죠

 

신용카드 한도 및 사용 꿀팁

   1. 한도는 높을 수록 좋습니다. 

      - 한도가 높아야 사용하는 금액도 많아지고, 높을 수록 신용이 좋다는 이야기입니다.


   2. 선결제 하기

      - 요즘은 어플에서 선결제를 바로바로 할 수 있습니다. 카드 결제일까지 기다리기 보다는 선결제를 통해서 조금 더 좋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 상승, 한도 상향등과 같은 내용입니다. 


   3. 신용카드 결재일

       - 신용카드 결재인은 1일 부터 말일까지 본인이 원하는 대로 정할 수 있는데 제일 좋은 것은 월급날 가까운 것이 제일 좋습니다. 또는 한 달의 지출내역을 확인하기 위해서 11~12일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12일로 할 경우 1일 부터 30일까지 사용내역이 청구되니깐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표를 참고하세요




올바른 신용카드 이용

   - 신용카드는 잘 사용하면 득이 되고 잘 못사용하면 독이 되는 아주 유용하면서도 위험한 카드라고 할 수있습니다. 이러한 신용카드를 올바르게 사용해야 신용등급이 올라가고 정상적인 금융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1. 카드 한도내 35% ~ 40% 사용

       -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 중에 신용카드 사용이 있습니다. 이는 이 사람이 얼마나 금융거래를 정상적으로 하는 가를 나타내는 척도입니다. 카드 한도가 100만원이라고 해서 100만원을 채워서 사용하기 보다는 35% ~ 40% 정도 사용하고 잘 상환하는 것이 신용등급에 제일 좋아고 합니다.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2020/05/09 - [금융] - 신용등급 올리는 실전 방법 노하우(은행원이알려드립니다)


  

    2. 결재일에 절대 연체를 하지 않는다.

       - 신용카드 사용에 제일 안 좋은 것은 바로 연체입니다. 쓴다고해서 바로 갚는것이 아니다 보니 사람들은 얼마나 쓴지 확인을 못하고 무지막지하게 쓰게 됩니다. 이러다 보니 카드 결제일에 돈을 납부하지 못하는 상황이 와서 연체를 하게 되는 것입니다.



    3. 현금서비스, 카드론을 절대 하지 않는다.

        - 신용카드의 가장 큰 장점이나 가장 큰 리스크가 바로 현금서비스 및 카드론 입니다. 클릭 한번 만으로 200~300만원은 바로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를 간편하게 사용합니다.


 


카드 혜택 : 전월 실적은 채워야 할까?

   - 전월에 결재한 내역을 가지고 전월 실적이라고 합니다. 전월 실적을 채워야 할인 및 적립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너무나 스트레스 받지만 혜택을 위해서는 놓칠 수 없는 내용이기도 합니다. 

 

   - 꾸준히 사용할 수 있는 카드로 실적과 혜택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애초부터 혜택이 많고 잘 쓸수 있는 카드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겠죠.


    - 하지만 몇푼 안되는 혜택을 가지고 실적을 채운다며 과소비하는 것은 정말 옳지 못한 행동입니다. 굳이 소비할 필요가 없으면 소비를 안하는 것이 제일 좋으며 혜택은 필요할 때 받는 것으로 생각하는게 좋습니다. 이건 모두 카드사의 마케팅이라구요..

리볼빙(결재이월서비스)

   - 결재일에 결재 금액이 부족할 때 다음달로 결재가 이월되는 것이 바로 리볼빙입니다. 이자가 발생하나 연체이자 보다는 저렴해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돈이 생겼을 때 카드앱의 선결재 기능으로 선결재를 하면 되지만 이것도 당연히 자주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연체로 신용도가 떨어지는 것보다는 나으니깐 연체보다는 리볼빙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신용카드에 대한 모든것에 대해서

 알아본 이코니였습니다.




항상 정확한 정보와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또는 SNS에 공유하셔도

좋습니다.하지만 무단으로 복사해가는 부분은 

해서는 안됩니다. 부탁드리겠습니다.


항상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나마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